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컴백 여자 솔로 (전지윤/청하/선미/수지)

NEWS/컴백

by MASHIHO 2018. 1. 13. 02:56

본문

2018년이 된지도 벌써 2주가까이 되어 가는데요, 잘들 지내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요즘 방에 콕 박혀서 게임하고 공부 조금 하고 포스팅하고 지내고 있어요.

저는 그래도 여러분들은 2018년 알차게 지내고 계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고 싶어요.


오늘은 1월에 컴백하는 여자솔로아이돌을 정리해봤어요,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만큼은 서론 길게 안쓰고 컴백 아이돌에 대해 집중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1월 13일에 전 포미닛 래퍼 전지윤(JENYER)이 컴백을 한다고 합니다.

벌써 3번째 싱글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곡 명은 사진에도 있듯이 'BECAUSE' 라고 합니다.

이번에도 랩이냐는 분들이 있으신데, 사실 전지윤은 랩만 하는게 아니라 보컬도 가능해요.

포미닛 당시 랩포지션 멤버가 현아밖에 없어서 전지윤이 멀티로 했어서 많이들 래퍼로만 인지하더라구요.

사실 전지윤은 포미닛 활동때 'Volume up'이라는 곡에서 최고 고음 파트를 맡기도 할정도로 뛰어난 보컬 실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예전 영상 한번 올려드릴게요.



이번 곡은 전지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앤비 소울 장르의 자작곡을 선보일 거라 하는데 다들 기대되고 궁금하지 않나요 ?

마침 어제 'BECAUSE' 메이킹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었는데요,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떠신지요, 저는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데요, 어서 빨리 전곡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 (오늘 발매)

아래 이번 앨범 커버사진까지 드릴테니깐 감상하시구 바로 다음 컴백 아이돌 만나러 갈게요.




1월 17일에는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출신 청하가 컴백을 한다고 합니다 ! (축배의 잔 짠짠~ 짠 !)

와 드디어 청하가 컴백을 알렸는데요, 티저 영상은 3일에 나왔었는데 왜 전 모르고 있었죠 ?

티저 영상부터 같이 보시고 이야기 하도록 해볼게요, 제목은 롤러코스터 입니다.



살짝 몽환적이라고 해야하나, 통통 튀는 것 같기도 하고 마치 실로폰 소리처럼 청아해서 좋은 멜로디가 나올 것 같아요.

청하는 데뷔이후 두번째 곡을 내놓는 건데요, 데뷔곡인 Wht Don't You Know는 아직도 각종 음원차트에 올라 있듯이 인기가 매우 좋았었는데요, 발매당시에는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1주차 아이돌이 1위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보이기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신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가 더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한 것 같아요.

이번 곡은 히트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과 함께 작업했다고 하는데요, 90년대 특유의 바이브가 현대적으로 재해석되 짧지만 멈출 수 없게 흥을 돋아 줄거라고 예고를 했네요.

이번 컨셉 역시 맘에들고 처피뱅 단발로 남심을 바로 저격해버리는 것 같아요.

지금 활동중인 선미나 현아 같은 경우에는 팀으로 수년간 활동하면서 입지를 다지고 여자솔로가수로서 데뷔를 했는데요, 청하는 단 1년도 안걸려서 꿋꿋하고 당당하게 여자솔로가수로서의 모범 답안을 보이는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청하가 섹시청순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팬분들께서 많은 서포트와 스태프들의 노고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청하 혼자서의 고된 시간들이 필요로 할텐데요, 그 시간이 머지 않았다라는게 이렇게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면서 느낄 수 있다는 게 정말 와닿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여자아이돌은 바로 가시나로 2017년을 저격한 선미입니다.

선미는 JYP엔터테인먼트 원더걸스 출신으로 팀 탈퇴 후에 솔로 곡 '24시간이 모자라'를 시작으로 여자솔로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현재는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컴백곡의 제목은 '주인공'인데요, 가시나 프로듀싱팀과 다시 한 번 작업을 한다고 해 또한번의 대박예감을 사게 하네요.

마침 이번주 엠카운트다운에서 주인공의 포인트안무를 3개정도 공개하였는데요, 뭔가 2%만 보여준 느낌이라서 캐치가 어렵네요.

일단은 해당 방송 캡쳐해서 한번 보여드릴려고 하는데 괜찮으시죠 ? 같이 한번 보고 예상해봤으면 좋겠어요.

첫번째 안무는 양손으로 엄지척해서 앉는 듯한 동작인데요, 주인공, 히로인과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

두번째 안무는 옆으로 손을 뻤는데 무슨 동작인지 영 알아 맞추기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그 와중에 사진순서가 바뀌었네요.)

세번째 마지막안무는 하늘을 찌르는 듯한 안무인데요, 하늘 높이 날아가겠다는 그런 모습인지... 어서 제대로 된 안무가 보고 싶은데 이렇게 리스너들 와쳐들 속만 뒤집고 가버리기 있기 없기 ? 너무한 것 같아요, 어서 빨리 1월 18일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여자솔로 컴백은 바로 미쓰에이 출신 수지인데요, 아직 수지에 대해서는 티저도 없고 이미지도 없고 알려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는 것 같네요.

수지는 1월 29일에 컴백할 예정인데요, 1년만의 솔로 컴백이자 미쓰에이 정식 해체 이후 첫 활동으로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4곡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하니깐 리스너들보다 와쳐들에게는 더 많은 관심 속에 컴백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월컴백 여자솔로는 여기까지 하겠고요, 다들 즐거운 주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