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인뮤지스 9년만의 해체 (아름다운 퇴장 그리고 1위 못시켜준 마인의 미안함)

NEWS/해체

by MASHIHO 2019. 2. 14. 15:4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나인뮤지스'가 해체한다는 소식 다들 들으셨죠? 나인뮤지스는 데뷔 9년만에 해체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시간이 이렇게나 빠르나 싶네요. 나인뮤지스는 데뷔 당시 모델돌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등장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았는데요, 어쩌다보니 그 관심은 가면 갈수록 떨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멤버 변화도 그 어떤 그룹보다도 더 많았던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인뮤지스는 끈기있게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저는 이런 나인뮤지스의 해체가 아름다운 퇴장이라고 해주고 싶은데요, 보통 그룹들은 해체 소식을 알리고는 사라지기가 일 수 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도 몇 그룹은 나인뮤지스가 오늘 발표한 굿바이 싱글과 같이 마지막 곡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예로 '2NE1'이나 '씨스타'가 그러했는데요, 이처럼 일방적인 통보가 아닌 팬들과의 이별을 맞이 할 시간을 가지기 때문에 아름다운 퇴장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나인뮤지스는 굿바이 싱글로 'Remember'를 발표했는데요, 그 안에는 나인뮤지스의 팬덤인 '마인'과의 이별을 애틋함으로 풀어내는 가사가 있었습니다. 이를 접한 마인은 나인뮤지스와의 이별을 부정하는 듯한 댓글들을 달았습니다.





나인뮤지스는 9년이라는 활동 기간동안 많은 곡들을 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1위를 단 한번도 한적이 없다고 합니다. 음악방송 1위가 대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가수와 팬들에게는 서로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 때문에 간절함을 양쪽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인은 내심 1위를 시켜주지 못한게 마음에 걸려 이별을 부정하고 싶었고, 또 미안함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나인뮤지스는 오는 24일 팬미팅을 마지막으로 공식 해체를 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