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에스타 6년만의 해체 차오루만 재계약

NEWS/해체

by MASHIHO 2018. 5. 17. 14:2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또 하나의 걸그룹이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바로 페이브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걸그룹 '피에스타'인데요, 중국인 차오루와 래퍼 예지가 있는 그룹으로 유명한 그룹이죠. 피에스타가 해체를 할 수 밖에 없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에스타는 지년 2012년 8월 'Vista'라는 곡으로 데뷔를 했었습니다.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다 지난 2016년 5월 'APPLE PIE'를 끝으로 5명의 무대는 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저는 'APPLE PIE'가 나온 당시 차오루와 예지가 라이징 스타에 오르는 과정이였으며, 곡도 꽤 괜찮게 나와서 이제는 뜰 거 같다는 인상을 받았는데요, 그 이후 피에스타로서의 활동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그게 벌써 2년이 되었네요. 컴백만을 기다렸는데 아쉽게도 컴백 인사대신 해체소식을 전해듣고야 말았습니다. 왜 피에스타는 해체를 했어야만 했을까요? 사실 예나 지금이나 걸그룹들 사이에서 살아남기란 힘든 일이죠. 피에스타는 그 속에서 어느정도 입지는 다질 수 있었지만, 수면 밖으로 나오기까지는 너무도 힘들었습니다. 마이너 걸그룹들만 출연한다는 케이블 프로그램에 나가 프로모션을 하였지만, 다른 걸그룹들은 뜨는 반면 피에스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물론 예지와 차오루처럼 대형스타가 탄생하기는 했지만, 걸그룹으로서가 아닌 솔로래퍼와 예능인으로서 성공한 케이스라 더 이상의 걸그룹 활동은 무리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이후 차오루 예지를 이어 대형스타로 거듭나기 위해 걸그룹 메인보컬 경연프로그램에 멤버 혜미가 나가기도 하지만 그 성과는 크지 못했습니다. 아마 피에스타는 계약당시 6년 계약을 맺은 것으로 보인데요, 더 이상의 계약연장없이 해체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멤버 차오루는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하게 되었고, 나머지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찾아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차오루는 이와같은 자필편지를 남겼는데요, 한국어와 중국어 모두 따로 사용하였네요. 한국어로 된 글씨는 조금은 필체가 부족해 보이지만 또박또박 쓰려고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말 팬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한글자 한글자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주된 내용은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고마웠다, 잊지 못한다라는 내용이고요, 앞으로도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는 내용이네요. 한편 피에스타의 리더 재이는 탤런트 '김재이'로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간다고 하고요, 린지는 '윌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이전하였으며, 뮤지컬배우로 전향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