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 출신 아이돌 모음 (체리블렛 린린/트와이스 쯔위/라이관린/(여자)아이들 슈화)

WIKI/모음

by MASHIHO 2019. 1. 29. 19:36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K-POP 아이돌 그룹에 외국인 멤버들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죠. 그 이유는 K-POP이 전세계로 뻗어나가면서 이를 보고 동경을 한 외국인들이 K-POP 아이돌이 되기 위해 꿈을 피워온 것도 있고, 또 엔터테인먼트 입장에서는 그룹의 글로벌화를 위해 외국인 멤버를 투입해 활동면에서 좀 더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기 위함도 있기 때문이죠. 어쨌든 그리하여 중국, 일본, 태국 등 수 많은 나라에서 많은 인재들이 발굴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오늘 대만 출신 아이돌들을 소개시켜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트와이스 쯔위


(제가 아는) 국내 1호 대만인 아이돌은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입니다. 쯔위는 '식스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실력면에 있어서는 다른 멤버들에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 발전 가능성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었죠. 그리고 프로그램 진행 당시 실시되었던 인기투표에서도 1위자리를 꾸준히 지켰었고, '박진영'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추가 합류하게 되면서 최종적으로 트와이스 멤버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트와이스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멤버로 자리매김하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라이관린


지난해 12월말까지 '워너원'의 멤버로 활동을 하던 '라이관린' 역시 대만 출신입니다. 라이관린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연습생이었는데요,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그가 아이돌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력은 연습생 생활이 짧았던 턱에 많이 모자랐었죠. 하지만 훤칠한 키와 멋진 외모 그리고 누구에게도 쳐지지 않은 매력들로 많은 국민프로듀서분들에게 투표를 받을 수 있었고, 최종 데뷔멤버 자리에도 이름을 올릴 수가 있었습니다. 한편 라이관린은 워너원의 멤버로서의 공식활동이 끝난 현재 중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 슈화


2018년 최고의 슈퍼 루키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슈화'도 대만인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라이관린과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입니다. 큐브는 지난 2015년 월드 오디션을 미국, 홍콩, 캐나다, 대만등에서 진행하면서 많은 외국인 연습생들을 선발했었던 것 같습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초까지 진행된 가요 시상식에서 다수의 신인상 수상을 했는데요, 과연 올해는 또 어떤 노래로 가요계를 빛낼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체리블렛 린린


다국적 걸그룹 '체리블렛'의 멤버 '린린'도 대만인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렸던 3명의 아이돌과는 달리 아직 신인이라 인지도가 부족한 모습이 보이는데요, 과연 지금 활약하고 있는 대만 국적의 아이돌 뒤를 이어 슈퍼스타로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