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어 노래로 활동한 걸그룹 모음 (아이즈원/레드벨벳/트와이스/여자친구)

WIKI/모음

by MASHIHO 2019. 2. 6. 13:52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노래로 활동한 걸그룹 모음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걸그룹들은 필수이다시피 외국에서도 활동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가장 많은 그룹들이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문화도 비슷하고 제일 가깝기도 하기 때문이겠죠. 아무튼 그래서 걸그룹들이 아에 일본어 노래를 만들어서 활동을 하고도 하는데요, 단순히 한국에서 기존에 활동하던 곡을 리메이크해서 일본어로 바꾼 것이 아닌 오직 일본에서의 활동을 위한 곡으로 활동한 걸그룹 4팀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한 한일 합작 걸그룹 '아이즈원'은 최근 일본에서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라는 곡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제 데뷔한 신인 걸그룹이 일본에서도 활동을 한다는 것에 의아하실 수도 있겠지만 애초부터 한일 양국에서 활동을 할 걸그룹이 탄생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이들의 일본데뷔가 이렇게 빠른것은 그리 놀랍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죠. 아이즈원의 멤버들 중 '미야와키 사쿠라'와 '야부키 나코'는 일본에서도 최상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아이즈원의 일본 데뷔가 굉장히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한국과 일본을 번갈아 가면서 활동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서 빨리 다음 앨범을 들고 한국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레드벨벳'은 지난해 '# Cookie Jar'라는 곡으로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는데요, 국내에서의 콘셉트와 일치하게 통통 튀는 매력의 곡을 뽑아서 일본에서도 그 매력이 통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소속사 선배 걸그룹인 '소녀시대'가 'Genie'라는 곡으로 또 걸그룹 'f(x)'가 'Hot summer'라는 곡으로 기존 곡을 일본어로 리메이크를 해서 데뷔를 한 경험은 있었으나, 이렇게 일본에서의 활동을 위한 곡으로 데뷔를 한 것은 'SM' 걸그룹 중에서는 최초인 것 같습니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한국에서는 정말 잘됬다고 인정받는 걸그룹 중 하나이죠. 그 때문에 신곡을 낼때마다 유튜브 조회수 및 음악방송 그리고 음원 성적은 당연 1위를 차지하기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트와이스에는 일본인 멤버 '미나', '모모', '사나'가 있어 일본을 타겟으로 활동하기도 수월했을 거라는 생각을 했는지 이내 일본에서도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예상대로 였습니다. 사실 한국 데뷔 당시에도 일본에서는 한국 걸그룹에 모국 멤버 3명이 있다는 소식에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아무튼 이들은 기존에 활동하던 곡들을 일본어로 개사를 한것은 당연, 타이틀곡을 일본어가 원곡인 'Candy Pop'이라는 곡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뮤직비디오 역시 일본 감성에 맞게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걸그룹은 바로 '여자친구'입니다. 여자친구는 최고 인기를 끈 '오늘부터 우리는'이라는 곡을 일본어로 개사해서 일본에서 데뷔를 하였는데요, 이후 '메모리아'라는 일본어 곡을 만들어 활동을 하여 많은 일본인 팬들을 형성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렇게 바쁜 국내 스케줄 속에서도 해외 팬들을 가까이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걸그룹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