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상파 음악방송 1위가 기대되는 걸그룹 6팀 (러블리즈/오마이걸/아이들/아이즈원/우주소녀/다이아)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9. 1. 19. 16:5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지상파 음악방송 1위가 기대되는 걸그룹 6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드릴 6팀의 공통점은 바로 케이블 음악방송인 '엠카운트다운', '더쇼', '쇼챔피언'등에서의 1위 경험은 있으나 아직 지상파 음악방송인 '인기가요',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에서 1위 경험은 없다는 점 인데요, 그 주인공들이 누구누구인지 함께 확인해 보시도록 할게요.




가장 먼저 데뷔시기가 비슷했던 '오마이걸'과 '러블리즈'입니다. 러블리즈는 2014년 말에, 오마이걸은 2015년 초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시 중소 기획사에서 데뷔한 두팀이었기 때문에 비교가 많이 되며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죠. 공교롭게도 이 두팀은 현재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똑같이 각각 3회의 1위 경험이 있습니다. 활동 컨셉 또한 어느정도 겹치는 감이 있지만 오마이걸은 최근 걸크러쉬에 도전하면서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고, 러블리즈는 청순함과 귀여움으로 무장하면서 그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두 팀중 어떤 팀이 먼저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할지 매우 궁금하네요.






다음은 2018년을 불태웠던 핫한 신인 걸그룹 두 팀 '아이즈원'과 '(여자)아이들'입니다. 이 두팀은 데뷔곡으로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1위를 했다는 공통점이 있죠. 이들 그룹들은 모두 대중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또한 그것이 이어져 시상식에서 여자그룹 신인상을 두 팀이 모두 나누어 가져가기도 했습니다. 두 팀은 제가 소개드리는 6팀 중에서 가장 먼저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아마 이 두팀 중 컴백을 먼저 하는 팀이 그 영광을 가져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은 '다이아'와 '우주소녀'입니다. 두 팀의 공통점으로는 '프로듀스101'을 통해 데뷔한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가 각각 속해 있다는 것인데요, 다이아에는 '정채연', 우주소녀에는 '유연정'이 있습니다. 이 두팀은 지난 신곡으로 처음으로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1위를 했었죠. 현재 우주소녀는 신곡 'La La Love'로 활동중에 있으며, 다이아는 지난해 컴백 예고만 한채로 아직까지 무대 위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두 팀은 다른 팀들에 비해 지상파 음악방송 1위가 비교적 멀리 느껴지기는 한데요, 조금만 더 노력하면 그것이 가까워질 것 같기는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