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REEMIND 크루가 만든 안무 모음 (에이핑크 %%(응응)부터 트와이스 TT까지)

WIKI/모음

by MASHIHO 2019. 1. 18. 17:0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안무가 크루 중 한 팀입니다. 바로 'FREEMIND' 크루입니다. FREEMIND는 아이돌 그룹들로부터 안무를 의뢰받으면 안무를 구성해주기도 하는데요, 알고보니 유명 그룹들의 안무를 많이 만들어 냈더라구요. 물론 안무 시안이기는 해서 보통 모든 부분을 그대로 아이돌 그룹들이 무대에서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반영될 정도로 멋진 퍼포먼스를 만들어 내는게 FREEMIND인데요, 그렇다면 FREEMIND에서 만들어낸 아이돌 그룹들의 안무는 무엇이 있을까요? 함께 보시죠.



먼저 제가 FREEMIND를 알게 된 계기를 말씀해 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처음 FREEMIND를 접한 것은 '프로듀스48'에서 였습니다. 바로 프로듀스48에 댄스 트레이너로서 참여를 했던 '최영준'님이 FREEMIND에 소속이었기 때문이죠. 최영준님은 당시 연습생들의 경연곡이었던 'Rumor'의 안무를 맡았었는데요, 퍼포먼스 구성이 무지 마음에 들어서 최영준님이 만든 다른 안무들도 궁금해서 검색을 했죠. 그러다 알게 된 것이 최영준님의 개인 인스타그램이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FREEMIND 소속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구요. FREEMIND에서 만든 안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키미키 - Crush

프로듀스48 - Rumor (최영준님 참여)

트와이스 - BDZ

오마이걸 - 불꽃놀이

아이즈원 - 라비앙로즈

오마이걸 - 비밀정원

트와이스 - TT

에이핑크 - %%(응응)

우주소녀 - La La Love

GOT7 - Never ever (최영준님 참여)

세븐틴 - 어쩌나 (최영준님 참여)

워너원 - Beautiful (최영준님 참여)

뉴이스트W - Dejavu (최영준님 참여)

몬스타엑스 - DRAMARAMA (최영준님 참여)




위 안무들의 영상은 FREEMIND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안무가 최영준님의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퍼포먼스도 멋있지만 이렇게 시안으로 올라온 안무를 보면서 어떤 것이 반영이 됐는지 오리지널 버전은 어땠는지 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