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걸그룹/보이그룹)

WIKI/랭킹

by MASHIHO 2018. 1. 12. 21:18

본문

여러분들께 새롭게 선보일 컨텐츠를 또 갖고 왔는데요, 저의 세번째 컨텐츠는 바로 바로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입니다. (신선한가요?)


대한민국의 아이돌(IDOL)들이라면 소속사에 분명하게 소속이 되어 있을텐데요, 예를 들면 흔히들말하는 3대기획사있죠, JYP/YG/SM이 될 수도 있겠고요, 잘 알려지지 않은 무명의 기획사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한번 Watcher님들께 아이돌들은 어떤 기획사(소속사)의 소속인지 알려드릴거고 아이돌을 준비하시거나 알아보시는 분들께는 이런 기획사도 있으니 확인해보셨으면 하는 의미도 담는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소속사순위는 '한국기업평판소'의 '브랜드평판'을 참고해서 소속사 내의 그룹들의 평판 점수를 합산하여 해당 소속사의 총 평판 점수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겠으며 점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한 그룹이 더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는 소속사에게 우선순위를 주어 산정해 보도록할게요.


* 소속사순위는 상위 30개 소속사만 가지고 산정하였음을 알려드리며 해당 순위는 '브랜드평판'만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소속사(엔터테인먼트)의 절대적인 순위가 아님을 명백하게 알려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30위는 디엔터테인먼트파스칼 입니다.

소속사 이름이 가장 긴 소속사인데요,  소속그룹으로는 2011년 데뷔했었던 8년차 3인조 걸그룹 스텔라(Stellar)가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5명이 있지만 현재는 2명이 탈퇴해 3인조가 맞습니다.




공동 28위는 제니스미디어가 차지했습니다.

워너비는 중국에서 데뷔를 한 한국그룹입니다.





공동28위 두번째는 어라운드어스입니다.

소속그룹으로는 저희가 잘 알고들 있는 5인조 보이그룹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비스트'라는 이름으로 데뷔 및 활동을 하다가 소속사와의 문제로 소속사를 단독으로 설립하게 된 후 팀명까지 기존 팀명을 포기하고 '하이라이트'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27위는 오마이걸, B1A4가 속한 WM입니다.

소속 걸그룹 오마이걸은 최근 '비밀정원'이라는 신곡으로 컴백을 했는데요,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히 인상적이어서 음악방송 1위도 노려볼만 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소망하고 희망하고 생각하고 있는 곡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6위는 걸그룹 아이원이 속한 LPA입니다.






25위는 걸그룹 시크릿이 속한 TS입니다.

TS의 경우 소나무, B.A.P, 시크릿이 속한 소속사로 비교적 큰 규모에 해당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24위는 밴드소속사로 유명한 FNC입니다.

아마 밴드로 원탑 소속사를 뽑아보라하면 아마 FNC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유는 FT아일랜드 부터해서 CNBLUE, 엔플라잉 그리고 데뷔초 밴드로 활동을 했던 AOA 모두가 FNC 소속입니다.

그리고 또한 국민 MC라 불리는 유재석씨도 FNC 소속연예인입니다. 





23위는 걸그룹 베리굿이 속한 제이티지입니다.





22위는 걸그룹 에이프릴이 속한 DSP입니다.

DSP의 명성은 아실 분들은 아시고 모르실 분들은 모르실텐데요, 카라, SS501, 레인보우 지금은 해체했는지 뭐하고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과거에는 상당한 인기를 누렸었던 그룹들입니다.

아마 제 설명에 대해 반박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것 같습니다.

예전에 3대기획사에 들었었던 만큼 규모가 꽤 큰 회사였습니다만 현재로서는 사실상 조금은 기울고 있지 않나 싶지만 차세대 걸그룹 에이프릴(April)로 다시 재도약에 힘을 박차고 있는 소속사입니다.






20위는 요즘대세 모모랜드가 속한 더블킥컴퍼니입니다.

더블킥컴퍼니 하면 생각나는 연습생 허찬미가 있는데요, 맞습니다.

프로듀스101에 나온 허찬미의 예전 소속사구요, 현재는 다른 곳으로 이적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네요.

현재 더블킥컴퍼니에서는 모모랜드라는 걸그룹으로 밀고 있는데요, 마침 어제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1위를 했습니다.

정말 소속사의 기대주인 만큼 큰 성과를 얻고 있는데요, 앞으로 발전 그리고 성장을 기대해볼만 한 소속사입니다.





공동 20위로 블락비 소속사인 KQ도 올라왔습니다.

블락비역시 최근에 컴백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19위는 8전9기의 걸그룹 여자친구가 속한 쏘스뮤직입니다.

'쏘스뮤직'은 사실 큰 회사는 아니었지만, 여자친구로 빛을 본 소속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여자친구는 실력파 걸그룹으로서 저희들에게 팬심을 사 쏘스뮤직이라는 소속사가 원석을 얼마나 잘보는지에 대해 증명이 충분히 된 것 같습니다.





18위는 걸스데이가 속한 드림티입니다.

드림티같은 경우에는 유명한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그룹의 메인보컬 민아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민아가 다니던 보컬학원 원장님께서 노래를 잘하는 민아를

보고서 소속사를 차렸다고 하는데 그게 바로 드림티라고 합니다.

그 때문에 민아를 중심으로 현재는 소진, 혜리, 유라와 같은 짱짱한 멤버들과 함께할 수 있었죠.





17위는 라붐이 글로벌에이치입니다.

라붐은 지난 해에 율희의 탈퇴로 5인조가 됬습니다.

현재 그룹멤버 중 3명 해인, 지엔, 유정은 KBS 오디션 프로그램인 '더 유닛'에 참가하여 그룹 '라붐'을 알리고 있는 중이기도 하며, 솔빈 역시 KBS 뮤직뱅크 MC를 맡으며 공백기에도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6위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젤리피쉬는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오아이였던 세정이 속해있는 소속사로서, 현재는 구구단, VIXX, 서인국 등이 속해있습니다.






15위는 RBW엔터테인먼트입니다.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가 속해있는 소속사인데요, 최근 발매된 '칠해줘'는 대중에게 호감을 얻는데는 실패를 한 것으로 보이지만, 음악관계자들로부터는 실력파 걸그룹으로서 꽤 큰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14위는 티아라가 속해있는 MBK입니다.

최근 티아라는 소속사와 결별을 했지만 아직 소속사가 정해지지 않아 전 소속사인 MBK로 임의 지정 했습니다.

MBK는 정채연을 필두로 한 '다이아'도 속해있습니다.





13위는 EXID가 속해있는 바나나컬쳐입니다.





12위는 판타지오(FANTAGIO) 입니다.

판타지오도 새롭게 떠오르는 소속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보이그룹 아스트로, 걸그룹 위키미키가 있으며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중인 '옹성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강준, 공명을 비롯해 배우들이 속한 그룹으로 잘 알려진 '서프라이즈' 팀 역시 판타지오 소속 그룹입니다.





11위는 방시혁대표가 있는 빅히트입니다.

빅히트의 최고 주가는 바로 방탄소년단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입지는 모두가 알고 있으시다시피 국내를 넘어 국외까지 퍼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근에는 제32회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음반상 대상을 받기도 할 정도의 실력과 인기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10위는 워너원이 속한 YMC입니다.

YMC는 프로듀스101의 공식(?) 소속사로서 시즌1 아이오아이부터 시즌2 Wanna One까지 프로듀싱한 소속사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9위는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페이브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몇 없으실 걸로 아는데요, 이전 이름은 바로 아이유가 속했던 LOEN, 로엔이었습니다.

로엔에서 FAVE로 개명만 했을 뿐 소속원들은 그대로입니다.

프로젝트 그룹 JBJ, 걸그룹 피에스타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8위는 최고의 단합을 보여주는 스타쉽입니다.

매년 저런 단체사진과 영상을 찍는 소속사로 회사의 분위기가 좋다는 것은 어느정도 알 수 있겠습니다.

우주소녀, 몬스타엑스, 소유, 케이윌 모두 스타쉽 소속으로 해체한 씨스타 역시 스타쉽이었습니다. 





7위는 비투비가 속해있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연습생으로는 유선호, 라이관린이 있는데요, 다들 아실테지만 프로듀스101 시즌2 최고 병아리 연습생들이었습니다.

지금은 최고로 잘나가고 있죠.

지금은 해체된 포미닛의 소속사이기도 하였습니다.

팀 해체 이후 멤버 현아는 현재도 잔류해 있습니다.





6위는 청순돌 에이핑크 소속사 플랜에이입니다.

플랜에이는 사실 에이큐브가 개명한 회사입니다.






5위는 다들 아실만한 소속사, YG입니다.

소속사 사장님으로는 양현석이 있으며 현재 CL, 빅뱅, 위너, 아이콘 그리고 걸그룹 블랙핑크까지 속해있습니다.

현재 YG주최로 JTBC에서 '믹스나인'이라는 아이돌 오디션을 진행중이죠.





4위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첫1위를 한 러블리즈와 최근 컴백한 인피니트가 속해있습니다.





3위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최고 호가를 달리는 뉴이스트W와 자체제작돌 세븐틴 그리고 파워걸그룹 프리스틴까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2위는 박진영 대표가 있는 'JYP'입니다.

JYP 소속 아티스트들은 트와이스, 갓세븐, 2PM 그리고 얼마전 오디션 프로로 데뷔한 '스트레이키즈'가 있습니다.





1위는 이수만 사장님이 계시는 SM입니다.

브랜드평판 순위권에 무려 8개 그룹을 올린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그 말은 즉슨 오디션에 합격해 데뷔만 해도 인기는 보장한다는 말로 해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연습생분들 모두에게 꿈의 직장이 되는 SM의 위엄은 대단한 것 같네요.



이상으로 2018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었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