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등용문 18'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생 (박지훈/김도연/나은/마크/다영 등)

WIKI/모음

by MASHIHO 2018. 2. 9. 02:1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돌 등용문으로 소문이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2018 졸업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 나이상으로는 20살이 된 학생들이 졸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1999년도 출생이겠네요. 1990년대의 마지막 졸업생이라니 정말 시간 빠른 것 같아요. 암튼 다시 돌아와서 수많은 아이돌들이 이 학교를 졸업하였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아이돌을 배출한 것 같습니다. 그럼 2018년 졸업생을 알려드리기 앞서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릴게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는 사립고등학교로 1966년 3월 6일날 설립된 학교입니다. 현재 서울특별시 구로구 온수공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생수는 800여명으로 남자가 30% 여자가 70% 정도로 운영이 되고 있네요. 이 학교에 특별한 점은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졌으며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공연예술계 특수목적 고등학교라고 합니다. 이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면 최첨단 시설을 갖춘 건물에서 생활이 가능하고 전문 강사진들에게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MBC아카데미와 같이 다양한 산학 협력기관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런 좋은 환경에서 많은 스타들이 배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운영되고 있는 학과로는 연극영화과, 실용음악과, 실용무용과, 무대미술과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실용음악과가 배출한 아이돌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프로듀스101 시즌2로 데뷔를 한 '워너원'의 박지훈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이신 것 아셨나요? 역시 아이돌 등용문 답게 첫 소개되는 아이돌부터 대물아이돌 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 데뷔한 워너원은 2017 신인상은 죄다 휩쓸며 2018년에 더 활동이 기대되는 팀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그런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도 오늘 졸업식에 참여하였습니다. 졸업 현장에서 박지훈을 향한 축하 화환과 플랜카드가 곳곳에서 발견되어 인기를 더욱이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박지훈은 특별공로상을 수상하였는데요, 이름이 호명되자 학우들은 '공로상 주인공은 너야너'를 외치며 박지훈을 축하해줬습니다. 올해로 20살이 되어 성인으로 거듭난 박지훈은 졸업소감으로 형들과 많은 얘기를 하고 싶다는데요, 어떤 얘기들을 나눌지는 여러분들 상상에 맡길게요. 그리고 오늘 졸업기념으로 같은 그룹 멤버 박우진과 함께 V LIVE를 통해 소감을 말했는데 관심있으신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어플다운 받으셔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한편 박우진도 한국예술고등학교에서 오늘 졸업을 하였답니다. 이렇게 분쏘단 둘이 같은날 졸업을 하게 되었네요.



인기 걸그룹 '에이프릴'의 나은도 같은날 졸업을 했는데요, 에이프릴의 비주얼센터답게 오늘 졸업식에서도 빛나는 미모를 자랑했습니다. 나은은 SNS를 통해 졸업 소감과 함께 절친인 위키미키 김도연과 찍은 사진을 올렸는데요, '위키미키' 김도연은 프로듀스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를 하고 활동이 끝나고 본인의 소속사인 판타지오의 새로운 걸그룹 위키미키에 합류하여 활동중에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당시 전지현 닮은꼴로 우아한 미모를 여과없이 보여줬는데요, 오늘 졸업 현장에서도 먹힌 것 같습니다. 보면 볼수록 핸드폰 바탕화면으로 해놓고 싶은 투샷인 것 같습니다.





SM루키즈 출신인 그룹 'NCT'의 마크도 오늘 졸업식에 참여를 했습니다. 마크는 Mnet 고등래퍼와 NCT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렸었는데요, 졸업을 기념해서 NCT 멤버들이 졸업식 현장에 와서 목마도 태워주고, 같이 졸업 축하 식사도 함께했다고 합니다. 이 영상 역시 V LIVE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2월 8일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식 현장에 한류아이돌 '우주소녀' 멤버 여름과 다영도 참여를 했습니다. 이날 우주소녀는 스케줄상 참석하지 못한 성소를 제외하고 멤버 12명 모두가 졸업식 현장을 찾아 포옹과 함께 졸업식을 축하해줬습니다. 여름과 다영은 꽃다발과 함께 졸업장을 들고 있는 모습이 졸업식임을 실감하는 연출이 되었네요.





다음으로 소개드릴 졸업식에 참석한 아이돌은 바로 프리스틴의 예하나 인데요, 프리스틴에서 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다음은 오마이걸 아린인데요, 오마이걸의 아린이 졸업을 하게 되면서 오마이걸은 성인돌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밴드 마스의 보컬 손동명인데요, 이번에 KBS 더유닛에 나오게 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번주 결승전을 앞두고 졸업식에 참석을 하게 되서 많이 지치고 힘들만 한데 티 하나 안내고 밝게 웃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졸업자는 온앤오프의 라운입니다. 라운은 JTBC 믹스나인에 출연했는데요, 본명사용 규칙에 따라 라운의 본명인 '김민석'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귀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산 김민석은 믹스나인 파이널에서 최종 데뷔조로 뽑혀 올해 4월에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두번째 데뷔를 하게 된 김민석의 앞날을 기대해봅니다. 이 외에도 골든차일드의 김동현, SF9 찬희, 로미오 강민, 구구단 미나가 졸업식에 참여를 했습니다.


모두 졸업을 축하드리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기를 약속드리며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