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NC 새 걸그룹 체리블렛 박해윤 합류 조아영 제외 (그 이유는?)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8. 11. 25. 13:3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FNC의 새 걸그룹 '체리블렛'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커뮤니티가 이 걸그룹에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데요, 10인의 이름이 공개가 된 이후 많은 분들께서 '프로듀스48'에 나왔었던 '조아영'은 어떻게 됐는지에 궁금들 하셨습니다. 조아영과 같이 출연한 '박해윤'은 '해윤'이라는 이름으로 데뷔조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조아영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도 없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은 또 래퍼들은 예명을 쓰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랩포지션인 조아영이 예명으로 데뷔를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순차적으로 멤버 10인의 얼굴이 공개가 되었고, 결국 조아영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 많은 커뮤니티에는 조아영이 체리블렛의 라인업에 없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합류할줄만 알았던 것이죠. 사실 조아영은 프로듀스48에 출연하여 출중한 랩 실력을 선보였던 반면에 분량이 적어 1차에서 탈락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조아영은 랩만으로 현장평가에서 160표를 획득하며 팀 내 2위를 했었는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이는 96명의 연습생들 중 개인 득표수 전체 순위 6위에 빛나는 순위였고, 베네핏까지 합산하면 전체 순위가 4위까지 올라갔던 연습생입니다. 결국 편집때문에 탈락을 맞이했다고밖에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FNC에서는 왜 박해윤과 조아영만을 프로듀스48에 내보냈을까요?





제 생각에는 프로듀스48에 내보내는 연습생들은 각 소속사에서 최고보다는 애매한 연습생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소속사에서 최고의 연습생을 내보냈다가 결과가 좋지 않게 된다면 그 이미지 손실은 평생 따라다닐 수 밖에 없을 뿐더러, 최종 데뷔조가 됐을 경우 소속사에서 런칭하고자하는 그룹에서 주축 멤버가 빠진 격이기 때문에 이름 알리러 내보냈다가 소속사가 준비하고 있던 그룹의 데뷔를 거의 2년 뒤로 미루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박해윤과 조아영은 FNC가 생각했을 때 애매했던 연습생들이었고, 생방송까지 진출한 박해윤은 합류를 결정, 1차에서 광탈을 한 조아영은 제외를 결정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대중들의 선호도가 데뷔후 아이돌들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기 때문에 지지율이 적었던 조아영이 제외되는 것은 어쩌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한편 공개된 FNC 최초 다국적 걸그룹인 체리블렛은 앞서 말씀대로 10인조이며 그 멤버는 박해윤을 포함해 '보라', '레미', '코코로', '미래', '채린', '린린', '유주', '메이', '지원'이 있습니다. 이들중 3인은 일본인, 1인은 대만인이라고 하는데요, 이들은 오는 28일 Mnet '인싸채널 체리블렛'에서 데뷔 리얼리티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나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