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11월 걸그룹 노래 추천 (YES or YES/라비앙로즈/LOVE BOMB/손을 잡아줘)

ETC./노래

by MASHIHO 2018. 11. 8. 19:3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11월 걸그룹 노래 추천을 해드리는 시간입니다. 과연 이번달에 차트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노래는 무엇인지, 그리고 기존의 곡들 중 어떤 명곡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에 말씀드렸다시피 앞으로의 노래추천에는 이전에 소개드렸던 곡과 중복없이 진행하는 점 다시 한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뭘 고를지 몰라 준비해봤어 둘 중에 하나만 골라 YES or YES?


답정너를 주제로 한 '트와이스'의 이번 신곡 'YES or YES' ! 역시 트와이스다운 상큼함과 경쾌함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이번 신곡에서의 특이점은 파트 분배에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멤버 '정연'의 파트가 눈에 띄게 늘었다는 것 입니다. 단순 파트 시간 뿐만 아니라 자주 등장해 어쩌면 메인보컬인 지효보다, 트와이스의 센터인 나연보다 더 많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데뷔곡 '우아하게'에서는 정연의 모습을 보기 힘들 정도의 파트를 시작해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곡에서 원없이 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신곡 뮤비의 경우 CG가 정말 돋보였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다현'이 코인 속에 들어가 있는 장면이 나올 때 대박이다 싶을 정도로 감탄을 금하지 못했습니다. 컨셉부터 파트 분배 그리고 뮤비까지 여러모로 이번 신곡 역시 맘에 드네요.



더 깊어진 눈빛 그 속에 붉어진 내 맘을 타오르게 해 나를 춤추게 해


'아이즈원'의 데뷔곡 '라비앙로즈'의 흥행은 역시 프로듀스 출신다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즈원은 오늘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후 첫 1위를 거머쥐었습니다. '아이오아이', '워너원'을 이어 3번째로 국민 프로듀서분들 손으로 만들어진 그룹이라 그런지 팬분들의 힘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들의 연습과정과 경연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기에 더욱 애착이 가지 않을까 합니다. 어쨌든 오늘 밤은 아이즈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즈원은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를 한 걸그룹으로 일본인 멤버 3명과 한국인 멤버 9명으로 이루어진 걸그룹입니다.





내 품에 안긴 세상은 이미 널 따라 움직여 이렇게


'프로미스나인'의 신곡 'LOVE BOMB'는 프로듀스48에서 멤버 '장규리'가 돌아오고 나서의 첫 곡인데요, 역시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말답게 멤버들 모두 실력이 늘어난게 보였고, 비주얼도 더 물 오른채 컴백을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또 음악방송을 보면 팬덤이 더욱 두터워진게 느껴지더라구요. 프로미스나인은 현재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 후보 소개 등의 VCR에 자주 등장하고는 있는데요, 아무래도 Mnet이 '아이돌학교' 출신 걸그룹이라 그런지 프로미스나인을 많이 챙기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서 프로미스나인의 미래는 밝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언제나 상큼 발랄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내 손을 잡아줘 내 맘이 엇갈리지 않게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곡은 바로 지난해 9월에 발매됐었던 '에이프릴'의 '손을 잡아줘'입니다. 에이프릴의 아이덴티티인 청순 아련과 함께 파워있는 보컬 그리고 울림과 큰 감동을 받을 수 있는 곡인데요, 1년이 지난 지금도 저는 매일같이 이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에이프릴 곡들 중 최고의 곡으로 생각하고 있기도 하구요, 사실 아직 에이프릴의 팬덤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어서 이 곡이 좋은 성적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곡 퀄리티 만큼은 최고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찾아서 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한편 에이프릴은 현재 '예쁜게 죄'라는 곡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