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10월 걸그룹 노래 추천 (사이렌/몰랐니/Wow Thing/부탁해/반해버리잖아?)

ETC./노래

by MASHIHO 2018. 10. 5. 17:1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10월 걸그룹 노래 추천'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벌써 2018년도 3달만을 남겨두고 있네요. 시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아무튼 걸그룹 노래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노래 추천의 몇 가지 변경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차트에 의존하지 않으려 합니다. 지금까지는 철저하게 데이터 기반의 추천이었다면 이번부터는 제 주관에 따라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곡들로 선정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차트에 있는 곡뿐만 아니라 예전의 명곡까지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이번 달은 차트안에 있는 노래들이 너무 좋아서 예전의 명곡은 따로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보이그룹 편 때 준비해둔 곡이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그리고 앞으로는 노래 추천에 중복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곡들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전에 소개된 곡은 제외를 하고 소개를 해드릴 예정이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이번 편을 시작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그럼 노래 추천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Get away out of my face

더 다가오지 마 boy
(슬퍼해도 난 울지 않아)


'선미'의 '사이렌'은 사실 3년전에 만들어졌던 곡이라고 하는데요, 선미는 원더걸스 시절부터 작사, 작곡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 곡 역시 그때 만든 곡인데 당시 원더걸스의 컨셉과 조금은 어울리지 않아 공개를 하지 못했던 곡이라고 하는데요, 선미가 이렇게 솔로 가수로 대성을 한 뒤에 무대위에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하니 자작곡인 만큼 선미와 곡 사이에서의 케미가 터지는 곡인 것 같습니다. 이 곡을 이어폰을 꽂고 들으면 사운드 속에 갖혀 있던 선미의 보컬 실력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는데요, 탄탄한 보컬 실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선미가 있을 수 있겠죠.





Won't you give it up give it up to me baby give it up 마지막 기회야


'소녀시대-Oh!GG'의 '몰랐니'는 소녀시대가 5인조로 처음 발매한 앨범의 타이틀곡인데요, 멤버 수가 줄다보니 멤버들 한 명 한 명 좀 더 오래 보고 들을 수 있게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위에 가사를 적은 부분이 가장 맘에 드는데요, 1절에서는 멤버 '태연'이 치고나와서 명불허전 보컬 실력을 여과없이 보여주었고, 2절에서는 멤버 '써니'가 매력적인 음색으로 좀 더 곡에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아쉽게 이번 곡은 음악방송 활동은 없었지만 지난 '주간아이돌' 방송에서 멤버 '유리'가 솔로로 나와 몰랐니의 안무를 방송에서 최초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전에 없던 날 만들어 줄 Wow Thing
내가 있는 어디라도 멋진 Wow Wow Thing


'Wow Thing'이라는 곡은 '레드벨벳' 멤버 '슬기', '여자친구' 멤버 '신비', '청하', '(여자)아이들' 멤버 '소연'이 함께한 곡인데요, 이들 프로젝트 그룹은 '영(0) 프로젝트'로 똘똘 뭉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리스너들과 와처들은 귀호강 눈호강 할 기회로 이어졌는데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요즘 대세들로만 이루어진 이런 조합은 자주 가요계에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댄스 또는 보컬 그리고 랩까지 모두 탄탄한 멤버들로만 구성되어서 그 짜릿함은 더 했습니다. 이들 넷은 마치 한 그룹인 마냥 완벽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약속해 이제 우리 사이에 벽은 허물어지게
더 멀어지지 않게 다가갈게
너를 잘 알아 느낄 수 있으니까 다 전해지니까


'우주소녀'의 '부탁해'는 우조소녀가 데뷔한 이후 최고의 명곡으로 남을 곡인데요, 이유는 우주소녀가 데뷔 950일만에 음악방송 1위를 했기 때문입니다. 우주소녀는 지난 화요일 '더쇼'에 출연해 중국인 멤버 3명과 개인 스케줄이 있었던 '설아'를 제외한 9명이 무대에 올랐는데요, 그 날 마침 1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상 소감으로는 다음에 완전체로 1위를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는데요, 저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곡은 지난 '꿈꾸는 마음으로'의 뮤직비디오와 연결되는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동영상 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꽤나 예리한 뮤비 해석가들도 많더라구요.



보 보 보쿠와 미 미 미카타

나는 네 편

코레카라 가은바레

앞으로도 힘내

I'm on your side


'반해버리잖아?(好きになっちゃうだろう?)'는 '프로듀스48' 파이널 방송에서 발표한 신곡인데요, 'AKB48'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만든 곡으로 일본어 곡입니다. 때문에 J-POP 느낌이 물씬 났는데요, J-POP 특유의 발랄함과 기운이 함께 느껴지는 곡입니다. 곡 가사를 해석해 보면 프로듀스48에 비춰지는 연습생들이 순위에 웃고 우는 등 서바이벌에서의 모습을 지켜보고 국민프로듀서님들이 연습생들을 응원하는 시점으로 보입니다. 이 곡에서 센터를 맡았던 '최예나'는 안정적으로 '아이즈원'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한편 아이즈원은 10월 말 데뷔 시기에 맞춰 리얼리티를 방송한다고 합니다. 선배인 '아이오아이' 그리고 '워너원'과 같은 절차를 밟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