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11월 보이그룹 노래 추천 (아름답고도 아프구나/TEMPO/GENIE/DNA)

ETC./노래

by MASHIHO 2018. 11. 16. 15:5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11월 보이그룹 노래 추천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신곡 3곡과 함께 명곡 1곡을 준비해봤는데요, 과연 어떤 곡들이 이번 달 보이그룹 노래 추천에 올랐는지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이전에 소개드린 곡은 제외하고 제 주관과 함께 음원차트 순위를 반영해서 추천을 해드리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대를 만나 사랑을 하고 그 어떤 순간보다 행복했었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비투비'의 스페셜 앨범 'HOUR MOMENT'의 타이틀곡으로 전 리더 '서은광'이 군대에 간 이후 6인조 비투비의 모습으로 처음 공개한 곡입니다. (참고로 현재 리더는 멤버 '이민혁'이 맡고 있습니다.) 역시 보이그룹 발라드 1인자다운 애절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Don't mess up my tempo 멈출 수 없는 이끌림


'Tempo'는 에너제틱하면서 리드미컬한 이번 곡은 역시 'EXO' 다움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앨범 표지도 속도계로 표현하였는데요, 메카닉적인 요소가 가미되어서 앨범 표지만 봐도 어떤 곡들이 수록되었을지 짐작이 갈 정도의 센스있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EXO의 곡들은 인기를 떠나 매번 명곡을 선보이는데요, 왜 많은 분들이 EXO를 아끼고 사랑하는지 다시 한 번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난 너의 Genie 원하는 건 모두 다 말해줘 내가 다 들어줄게 Hey!


'GENIE'는 '울림엔터테인먼트' 10인조 보이그룹 '골든차일드'의 신곡인데요, 저는 요즘 이 노래에 푹 빠져있답니다. 동명의 곡인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영문명은 Geine)를 다시금 떠올리게 해주는 곡이기는 하나 차원이 다른 색깔을 보여주며 골든차일드만의 풋풋함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무대에서 멤버 'TAG'는 아크로바틱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보이그룹만의 파워로 킬링포인트를 보여주기도 하여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추천곡은 바로 '방탄소년단'의 'DNA'입니다. 보이그룹을 논하는데 방탄소년단을 빼놓으면 섭하죠. 제가 방탄소년단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곡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리듬이 통통 튀는 듯한 매력이 있어서 이끌린 곡이었습니다. 또한 무대 중간 퍼포먼스에서 DNA를 표현한 안무가 있는데요, 아이디어가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DNA는 작년 9월에 발표한 곡이기는 하지만 여전한 인기로 아직도 차트권 안에 드는 기염을 토하고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