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광역시 출신 여자 아이돌 모음 (수지/구하라/혜린/공민지/송하영/유하 등 14명)

WIKI/출신지

by MASHIHO 2018. 8. 14. 05:2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약 1달하고도 1주일만에 지역별아이돌을 소개시켜드리러 왔네요. 빨리 소개시켜드려야지 했는데 다른 컨텐츠도 같이 하다보니깐 이렇게 늦어져버렸네요. 아무튼 오늘 소개시켜드리려는 지역은 바로 '광주광역시'인데요, 오래 전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인기아이돌들을 많이 배출했는데요, 오늘날의 광주광역시 출신 여자아이돌은 누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 전에 두가지 버전으로 정리해봤는데요, 하나는 영상버전이며 다른 하나는 사진버전입니다. 빠르게 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영상버전을, 간단한 코멘트들과 함께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면 사진버전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입니다.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영상 좋아요와 채널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진 버전]





먼저 해체된 걸그룹들의 멤버들을 봤는데요, 이름순으로 정리하다보니 우연치않게 이렇게 배치가 됬네요. 어쨋든 '공민지'는 2NE1 출신으로 어린나이에 댄스신동으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2NE1 해체 이후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통해 예능 선배님들과 함께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에 도전하는 등의 예능활동 중에 있습니다. 물론 음악활동도 겸하고 있습니다. '구하라'는 최근 '카라' 해체 이후 OST에 참여하였고 예능 프로그램 출연중에 있습니다. '다솜'은 '씨스타'시절부터 해오던 연기를 이제는 본업으로 삼아 연기자로 전향하여 안방극장에 얼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 다솜은 사실 광주 광역시가 아닌 경기도 광주시 출신이라고 합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베이비소울'은 '러블리즈'의 멤버로써 가창을 맡고 있습니다. '비바'는 '워너원'멤버 '배진영'과 같은 소속사인 C9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굿데이'소속입니다. '소연'은 걸그룹 '라붐'의 메인보컬인데요, 최근 신곡 '체온'을 발표하여 열심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보실만한 것은 해당 타이틀곡을 소연이 직접 작사하였다고 하네요.





'소이'는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던 '김세정'과 '강미나'와 같은 그룹인 '구구단' 소속으로 한 때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쉰적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잘 활동하고 있습니다. '송하영'은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아이돌학교' 출신으로 최종 데뷔조에 들어 '프로미스나인'이라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유리구두', '두근두근' 등의 곡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수지'는 광주광역시 출신 아이돌로 많이 유명한데요, Mnet '슈퍼스타K'에 오디션을 보러갔다가 캐스팅이 됬다고 하네요. 전설의 시작이었던 샘이죠. JYP의 눈썰미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수지는 '미쓰에이' 출신으로 현재 해당 팀을 해체가 된 상태입니다. 참고로 미쓰에이 멤버 중 수지와 '페이'만이 JYP엔터테인먼트에 남아있습니다.







'오승희'는 JTBC에서 진행한 걸그룹 메인보컬 서바이벌 '걸스피릿'에서 우수한 가창력을 보여준 바 있는 'CLC'의 메인보컬입니다. '유빈'은 다들 아시다시피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 알아주었던 '원더걸스'의 멤버였으며, 현재 원더걸스는 해체 상태입니다. 유빈은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하면서 진짜 래퍼다운 모습을 선보인바 있으며 최근에는 솔로곡 '숙녀'를 발표하면서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복고풍 컨셉의 곡을 소화하면서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도 입증받았습니다. '유하'는 '프리스틴'의 멤버로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했었기도 합니다.





'의진'은 본래의 그룹인 '소나무'와 프로젝트 그룹인 '유니티'에서 활동중에 있는데요, 특히 유니티는 KBS2 '더유닛'을 통해 선발된 프로젝트성 걸그룹입니다. 그 중 여자 1위로 바로 의진이 오르며 성공적인 재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혜린'은 'EXID'의 멤버로서 본래 가창력이 좋은 멤버이지만 워낙 실력이 뛰어난 멤버 '솔지'에 의해 가려져 있었는데요, 본의 아니게 솔지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을 당시 발표한 곡들에서 메인보컬을 맡으며 그 진가를 재입증하는 계기를 가졌었습니다. '혜미'는 '경리'로 유명한 모델돌 '나인뮤지스'의 멤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