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2018년 8월 최신판 공개 (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

WIKI/랭킹

by MASHIHO 2018. 7. 23. 01:36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2018년 8월 최신판을 공개하는 날인데요, 과연 어떤 엔터테인먼트(소속사)가 1위를 차지했을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또 어떤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소속사)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순위는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총합하여 브랜드평판 점수가 높은 상위 50개 그룹을 대상으로 각 소속사별 속한 그룹들의 점수를 총합하여 서열화 시킨 것입니다. (두 소속사 이상이 같은 점수일 경우 브랜드평판 점수가 가장 높은 아이돌 그룹이 소속한 소속사를 우선순위했습니다.) 때문에 소속사의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 알아주세요. 그럼 20위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버전과 사진 버전 두가지가 있는데요, 원하시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상 버전]


최근에 오픈한 유튜브채널입니다. 많이 찾아와주셔서 구독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릴게요.



[사진 버전]



20위는 '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입니다.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이며, 프로듀스48에 출연중인 '고유진' 연습생의 소속사이기도 하죠. 이번 8월에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소속사네요.



19위는 '바나나컬쳐'입니다. 걸그룹 'EXID'가 속해있는 걸그룹입니다. 비활동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순위가 상승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18위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보이그룹 '빅스'와 걸그룹 '구구단'이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한편 구구단은 현재 '구구단 세미나'라는 유닛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유닛멤버로는 프로듀스101에 출연하였던 '강미나', '김나영', '김세정' 3명입니다.



17위는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위키미키', '헬로비너스'가 속해 있으며, 보이그룹 '아스트로'가 속해있습니다.



16위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우주소녀'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한편 우주소녀 멤버 '루다'는 현재 MBC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에 출연중에 있으며, 멤버 '보나'는 KBS2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출연중에 있습니다. 음악 외적으로도 많이 활동하고 있네요.



15위는 'W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오마이걸'과 보이그룹 'B1A4'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최근 B1A4의 멤버였던 '바로'와 '진영'이 소속사와의 계약을 마쳤습니다.





14위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프로미스나인'이 속해있습니다. 무려 4계단이나 상승했네요.



13위는 'FNC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 소속사는 밴드 아이돌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걸그룹 'AOA', 보이그룹 'FT아일랜드', 'CNBLUE', '엔플라잉'이 있습니다.



12위는 '쏘스뮤직'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최근에 '여름여름해'라는 시즌송으로 컴백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11위는 'RBW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 최근 '너나 해'로 컴백한 '마마무'가 있습니다.



10위는 '울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러블리즈',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가 있습니다.



9위는 'MLD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 '모모랜드'가 있습니다.



8위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뉴이스트W', '세븐틴', '프리스틴', '애프터스쿨'이 있습니다. 뉴이스트W는 'Dejavu'로 활동중에 있으며, 세븐틴은 '어쩌나'로 컴백을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애프터스쿨 멤버인 '가은'은 현재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프로듀스48에 출연중에 있으며 지난 1차발표식에서 1위를 기록한바 있습니다. 플레디스는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계속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7위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여자)아이들', '비투비', 'CLC'가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유선호'와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중에 있는 '라이관린'의 소속사이기도 하죠.



6위는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에이핑크'와 '빅톤'이 있습니다. 무려 13계단이나 상승하여 6위를 차지하였네요.



5위는 'SWIN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그룹으로는 '워너원'이 있으며, 현재 워너원은 월드투어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위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그룹으로는 '트와이스', '갓세븐', '스트레이키즈', '투피엠' 등이 있습니다. 현재 데뷔 이후 첫 썸머송인 'Dance The Night Away'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3위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보이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이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단 1개의 그룹으로 최상위권에 있네요.



2위는 'Y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그룹으로는 '블랙핑크', '위너', '빅뱅', '아이콘'이 있습니다. 지난 순위에 비해 2계단이 상승하였네요. 블랙핑크는 이번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1위는 'S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그룹으로는 '레드벨벳',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슈퍼주니어', 'NCT'등이 있습니다. 굳건하게 1위자리를 지켰네요. 다음으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지난 순위에서 탑10을 차지했던 소속사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01

2018.02

2018.04

2018.05

2018.07

2018.08

1

SM

SM

SM

SM

SM

SM

2

JYP

YG

YG

YG

빅히트

YG

3

플레디스

JYP

JYP

JYP

SWING

빅히트

4

울림

울림

울림

플레디스

YG

JYP

5

YG

플레디스

플레디스

울림

큐브

SWING

6

플랜에이

WM

큐브

큐브

JYP

플랜에이

7

큐브

젤리피쉬

WM

YMC

울림

큐브

8

스타쉽

빅히트

스타쉽

빅히트

FNC

플레디스

9

페이브

YMC

젤리피쉬

스타쉽

플레디스

MLD

10

YMC

더블킥(MLD)

YMC

WM

쏘스뮤직

울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