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2018년 7월 최신판 공개 (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

WIKI/랭킹

by MASHIHO 2018. 6. 20. 16:1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에도 많이 기다리셨죠? 드디어 2018년 7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는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하여 각 소속사 별 아티스트들의 브랜드평판 점수를 모두 합산한 후 서열화 시킨 것입니다. 때문에 소속사의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니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상위 20개 소속사(엔터테인먼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위입니다.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20위는 걸그룹 라붐이 속해있는 '글로벌에이치미디어'입니다. 라붐은 최근에 멤버 율희의 탈퇴로 5인조로 개편되었는데요, 거기에 멤버 ZN(지엔)이 KBS2 더유닛 프로그램을 통해 유니티라는 걸그룹으로 재데뷔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멤버 ZN을 제외하고 나머지 4명의 멤버들이 행사를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위는 걸그룹 에이핑크, 보이그룹 빅톤이 소속된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순위에 비해 무려 7계단이나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보이네요. 조금은 아쉬운 결과입니다.



18위는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속해 있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프로미스나인은 신곡 '두근두근'이라는 곡으로 컴백하였는데요, 원래 9인조였던 프로미스나인은 멤버 장규리가 프로듀스48에 출전을 하여서 당분간은 8인조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한편 장규리는 아이돌학교 출신으로 같이 출연했었던 배은영, 조유리, 이시안과 함께 프로듀스48에 참여를 하고 있다고 하죠.



17위는 걸그룹 오마이걸이 속해 있는 'W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WM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들이 프로듀스48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요, 그 중에 K팝스타와 식스틴에 출연하였던 JYP 출신 이채연 연습생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16위는 보이그룹 아스트로와 걸그룹 위키미키가 속해 있는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참고로 워너원 멤버 옹성우 역시 판타지오 소속이라고 합니다.





2018년 7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15위는 걸그룹 우주소녀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속해 있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스타쉽은 지금은 해체된 씨스타의 소속사이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우주소녀 멤버 중 중국인 멤버인 선의와 미기가 현재 중국판 프로듀스101인 창조101에 출연중인데요, 둘 다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멤버 미기는 1위를 달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14위는 걸그룹 모모랜드가 속해 있는 'MLD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기존 사명이었던 더블킥컴퍼니에서 MLD로 변경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대세인 모모랜드를 염두하고 붙인 이름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인터뷰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반박을 했다고 하네요. 한편 모모랜드는 이번6월달에 다시 한번 'BAAM'이라는 신곡으로 컴백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벌써 티저도 나와 있으니 각종 SNS를 통해서 접해보시길 바랄게요.



13위는 걸그룹 유니티와 보이그룹 유앤비가 속해 있는 '더유닛 문화산업전문회사'입니다. 두 팀은 모두 KBS2에서 방영했던 더유닛에서 선발된 멤버들입니다. 사실 더유닛 문화산업전문회사의 기획자는 바로 MBK엔터테인먼트의 대표라고 하는데요, 이는 방송이 종료된 직후에 공개되었으며 비밀로 한 이유는 본인으로 인해 멤버들이 피해를 안봤으면 하는 바람이었다고 하네요. 평소에 안좋은 소리를 많이 듣던 대표였지만 이가 공개되어서 조금의 이미지 회복에는 성공했습니다.



12위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가 속해 있는 'RBW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한편 RBW에서는 보이그룹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 주축으로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었던 연습생 여환웅과 이건희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위는 걸그룹 드림캐쳐가 속해 있는 '해피페이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사실 드림캐쳐는 이전에 밍스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였는데요, 당시 5인조로 활동을 하던 밍스는 활동이 잘 안되자 2명의 멤버를 충원한 후 드림캐쳐라는 이름으로 재데뷔를 하였습니다. 드림캐쳐의 곡들은 모두 악몽이라는 테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약간은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느낌의 멜로디가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데뷔초 칼군무로 유명했던 드림캐쳐는 최근 활동곡 'You & I' 무대에서 마술 퍼포먼스도 준비하는 등 퍼포먼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10위는 걸그룹 여자친구가 속해 있는 '쏘스뮤직'입니다. 최근 여자친구는 밤이라는 곡의 활동을 마쳤습니다.



9위는 걸그룹 애프터스쿨, 프리스틴과 보이그룹 세븐틴, 뉴이스트가 속해있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플레디스의 대표는 이번에 Mnet에서 진행되는 프로듀스48에서 차기 데뷔할 멤버들의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데요, 참가자들 중 애프터스쿨 멤버인 이가은의 발언으로 인해 안좋은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이유는 애프터스쿨이 지금까지5년동안 공백기를 가졌고, 이가은의 말에 의하면 자신이 먼저 소속사에 참가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참가해도 좋다는 말을 받았다고 하였는데요, 이는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그냥 내보내 주는 것은 애프터스쿨이 해체에 가까운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고 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애프터스쿨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재조명을 받은 보이그룹 뉴이스트까지 플레디스 소속이라는 사실에 좋은 인재들을 두고 썩히고만 있었다는 등의 네티즌들의 반응도 이따랐습니다.



8위는 걸그룹 AOA와 보이그룹 엔플라잉, CNBLUE 등 다수의 밴드그룹이 속해 있는 'FNC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AOA는 '빙글뱅글'이라는 신곡으로 컴백을 해 활동중에 있습니다.



7위는 걸그룹 러블리즈와 보이그룹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가 속해 있는 '울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인피니트 리더 성규는 군대에 간 상태로 인피니트의 완전체 무대는 2020년 이후에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위는 걸그룹 트와이스와 보이그룹 갓세븐, 2PM, 스트레이키즈가 속해 있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순위에 비해 무려 3계단이나 하락하였는데요, 빠른 차기 걸그룹을 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소문에 따르면 트와이스 뒤를 잇는 걸그룹이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프로듀스101 1위 출신 전소미와 믹스나인 1위 출신 신류진 그리고 스트레이키즈에서 주목을 받은 황예지와 K팝스타에서 주목을 받은 이채령을 포함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 조합입니다.





2018년 7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5위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CLC 그리고 보이그룹 비투비, 펜타곤 솔로 현아, 유선호 등이 속해 있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큐브는 최근에 큐브 콘서트를 5년만에 열었다고 합니다. 많은 큐브 팬들이 좋아했을 것 같아요. 해당 콘서트에서는 아티스트들의 대표곡은 물론 오직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유닛무대도 많이 했었다고 해요.



4위는 드디어 신곡 '뚜두 뚜두'로 컴백한 걸그룹 블랙핑크와 보이그룹 위너, 빅뱅, 아이콘이 속해 있는 'Y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3위는 보이그룹 워너원이 속해 있는 'SWIN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워너원은 기존의 소속사였던 YMC에서 SWING(스윙)으로 소속사를 이전했다고 하네요. 워너원 역시 최근에 콘서트를 했었는데요, '보여'라는 곡에 멤버들의 아찔한 퍼포먼스와 개인무대에서 황민현의 복근도 최초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콘서트 도중 배진영이 멤버 옹성우와 충돌하여 귀에 부상이 나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큰 부상은 아니었다고 하네요. 당시 배진영은 부모님이 공연장에 와 있는데 이렇게 걱정시켜드린 것 같다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위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속해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소속사 순위에서 계속해서 순위가 오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무려 6계단이나 상승해서 2위 자리에 안착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브랜드평판에서 남녀 아이돌 그룹 모두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FAKE LOVE' 활동을 마쳤습니다.



2018년 7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대망의 1위는 'S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단 한번도 소속사 순위 1위자리를 절대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화려한 아티스트들이 줄 서있기 때문인데요, 레드벨벳, 소녀시대, 엑소,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모두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입니다. SM의 프로듀싱 능력은 그 누구도 따라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총 5번의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를 알려드렸는데요, 그 탑10 모음을 준비해봤습니다. 아래 표를 봐주세요.


 

2018.01

2018.02

2018.04

2018.05

2018.07(현재)

1

SM

SM

SM

SM

SM

2

JYP

YG

YG

YG

빅히트

3

플레디스

JYP

JYP

JYP

SWING

4

울림

울림

울림

플레디스

YG

5

YG

플레디스

플레디스

울림

큐브

6

플랜에이

WM

큐브

큐브

JYP

7

큐브

젤리피쉬

WM

YMC

울림

8

스타쉽

빅히트

스타쉽

빅히트

FNC

9

페이브

YMC

젤리피쉬

스타쉽

플레디스

10

YMC

더블킥(MLD)

YMC

WM

쏘스뮤직


앞서 말씀드린대로 SM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구요, 빅히트는 상승세, 울림은 하락세를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순위는 브랜드평판만을 기준으로 한 순위이기 때문에 소속사의 절대적인 순위를 가리는데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재미로만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