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뮤직비디오 1억뷰 달성 기간 순위 TOP15 (방탄소년단/트와이스/모모랜드 등)

WIKI/랭킹

by MASHIHO 2018. 6. 4. 20:2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이 신곡 'FAKE LOVE'를 발매를 했는데요,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은 K-POP 아이돌 역사상 가장 빠른 1억뷰 달성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2위는 누구고 3위는 누구인지도 궁금해지는데요, 그래서 제가 '아이돌 뮤직비디오 1억뷰 달성 기간 순위 TOP15'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아이돌 그룹이 순위에 올랐는지 바로 만나보도록 할게요. 1위부터 만나보시겠습니다.





1위 방탄소년단 FAKE LOVE 1억뷰 달성 기간 : 8일


2위 방탄소년단 DNA 1억뷰 달성 기간 : 24일


3위 트와이스 LIKEY 1억뷰 달성 기간 : 33일


제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신곡 'FAKE LOVE'가 최단 기간에 1억뷰를 달성하였는데요, 단 8일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8년이 지나도 영상 조회수를 1억뷰를 찍기란 하늘의 별따기인데요, 방탄소년단이 이 어마어마한 것을 해냈습니다. 사실 방탄소년단이 이렇게 1위를 할 수 있게 도와준 것은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 덕분이겠죠. 방탄소년단과 아미분들에게 모두 축하를 드립니다.




4위 트와이스 WHAT IS LOVE 1억뷰 달성 기간 : 36일


5위 방탄소년단 MIC DROP 1억뷰 달성 기간 : 38일


6위 트와이스 HEART SHAKER 1억뷰 달성 기간 : 44일


트아이스가 3위, 4위 그리고 6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래 가시면 또 다른 곡들이 있어서 총 TOP15 내에 6관왕인데요, 이는 TOP15에 순위에 오른 아이돌 그룹 중 최고 기록입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 하게'와 두번째 앨범 타이틀곡 'CHEER UP'을 제외하고는 모든 타이틀곡을 순위에 올려버렸네요. 절대 넘어올 수 없는 클래스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는 현재 일본에서 활동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국과 일본을 왔다갔다 하면서 활동하느라 많이 지쳤을 트와이스에게 이 소식이 닿아 힘이 됬으면 좋겠네요.






7위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1억뷰 달성 기간 : 46일


8위 트와이스 TT 1억뷰 달성 기간 : 71일


9위 트와이스 KNOCK KNOCK 1억뷰 달성 기간 : 89일


앞서 소개드린데로 트와이스가 최고 다관왕이라면, 블랙핑크는 걸그룹 중 최고 조회수를 자랑합니다. 달성 기간 순위에서 트와이스의 최고기록인 'LIKEY'가 33일이었고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46일이었습니다만 블랙핑크는 걸그룹 최초 3억뷰 돌파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건 꽤나 재미있는 라이벌 구도인 것 같습니다. 현재 블랙핑크는 컴백준비중에 있는데요, 아직 컴백일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이라니깐 모두 두 손 모아서 기다리도록 합시다.




10위 트와이스 SIGNAL 1억뷰 달성 기간 : 107일


11위 방탄소년단 NOT TODAY 1억뷰 달성 기간 : 108일


12위 모모랜드 뿜뿜 1억뷰 달성 기간 : 109일


이번에는 루키 걸그룹이 순위에 올랐네요. 바로 모모랜드입니다. 모모랜드는 올해 초 사재기 논란에 휩싸였었는데요, 다행히 논란으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해당 논란이 계속 입소문이 타서 이미지에는 타격이 좀 있는 상태입니다. 다들 월드스타 PSY를 아실 겁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곡에서 일명 말춤으로 유니크한 퍼포먼스로 세계인들에게 인정을 받았었는데요, 걸그룹판 PSY가 아마 모모랜드이지 않나 싶습니다. 모모랜드의 뿜뿜 댄스는 현재도 해외 각지에서 커버 댄스가 이루어져 있으며 동영상 어플에서 또한 큰 화제에 있습니다. 시원시원하고 유니크한 안무가 아마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13위 레드벨벳 BAD BOY 1억뷰 달성 기간 : 117일


14위 아이콘 사랑을 했다 1억뷰 달성 기간 : 127일


15위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1억뷰 달성 기간 : 133일


15위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소개를 드릴게요. 한반도가 사랑한 걸그룹 레드벨벳의 'BAD BOY'가 13위에 올랐네요. 국내를 넘어서 한반도 전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레드벨벳은 최근에 북한에 방문해서 공연을 하였는데요, 해당 공연 영상이 북한의 주민들 사이에서 유통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레드벨벳의 패션도 따라하기 시작했다고 하죠. 당시 공연장에는 북한의 그분도 있었고, 그분과 레드벨벳이 같이 사진을 찍기도 했죠. 어쩌면 레드벨벳이 통일의 아이콘...(?)이 될 수도 있을 거라는 아주 조심스런 예상을 해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 찾아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