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2018년 5월 최신판 공개 (걸그룹/보이그룹)

WIKI/랭킹

by MASHIHO 2018. 5. 5. 14:43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정말 많이 기다리셨을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2018년 5월 최신판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달 이상을 기다리셨을텐데요, 기다리신 만큼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소속사가 높은 순위에 있기를 기원합니다.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는 각 소속사별 아티스트들에 대한 브랜드평판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20위까지 정한 것으로 소속사의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기는 살짝 무리가 있습니다만, 어느정도 대중성이 있는 그룹들이 많이 소속되어 있다는 데에는 지표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상위 20개의 소속사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위는 'DSP미디어'입니다. DSP미디어는 현재 에이프릴을 대표 아이돌로 내세운 소속사인데요, 2세대 아이돌인 'SS501'과 '카라'의 소속사였기도 합니다. 현재 카라는 사실상 해체인 상태이며, 허영지만이 DSP미디어에 남아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나머지 멤버들은 연기 또는 예능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릴은 최근 신곡 '파랑새'로 활동을 하다가 종료한 상태에 있습니다. 그 때문에 다음 순위에서는 과연 20위권내에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19위는 '크래커엔터테인먼트'입니다. 크래커엔터테인먼트의 소속 보이그룹으로는 '더보이즈'가 있습니다. 더보이즈는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의 주학년이 포함된 그룹으로 유명한데요, 최근 신나는 비트의 곡인 'Giddy UP'으로 좋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순위에 비해 무려 9계단이나 상승하면에 20위권내에 소속사를 올려놨네요. 하지만 9계단보다 더 오른 소속사가 있는데요, 그건 계속 보시면서 확인해 보실게요.



18위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FNC는 대형 기획사로 밴드 기획사로도 유명합니다. FT아일랜드, CNBLUE, 엔플라잉 등이 소속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AOA도 밴드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신거 알고 계시나요? 다들 댄스 그룹으로만 생각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AOA도 밴드로 런칭을 했었답니다. 최근 팀의 메인보컬인 초아가 탈퇴를 함으로써 위기를 맞은 AOA는 그 위기를 극복하고 올해 6월 컴백을 앞두고 있습니다. 과연 팀의 분위기가 얼마나 바뀌었을지도 관건이네요.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17위는 바로 '더유닛문화산업전문회사'입니다. 바로 KBS2에서 진행된 더유닛의 데뷔조 보이그룹 '유앤비'와 '유니티'의 소속사입니다. 현재 유앤비는 열심히 활동중에 있습니다만,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는데는 조금 미비한 결과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유니티의 데뷔도 앞두고 있는데요, 과연 유니티는 어느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6위는 '쏘스뮤직'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여자친구'가 있는데요, 여자친구는 최근 '밤'이라는 신곡을 발표하고 현재 걸그룹들 중에서는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주부터 음악방송 순위에 포함이 될텐데요, 이번에 또 다시 다관왕의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가 귀추됩니다.





15위는 '더블킥컴퍼니'입니다. 소속걸그룹으로는 '모모랜드'가 있습니다. 모모랜드는 각종 논란 속에서도 데뷔 이후 최초 음악방송 1위를하면서 현재 7관왕을 수성했습니다. 앞으로의 무대가 더욱 기대가 되는 걸그룹이죠.



14위는 'RBW엔터테인먼트'입니다. 믿고 듣는 '마마무'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현재 마마무는 멤버들의 컬러별 앨범을 내는 프로젝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번년도는 아마 꽉채워서 마마무와 함께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현재 '휘인'이 첫번째 솔로앨범 'magnolia'를 발표하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13위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빅스'와 '구구단'이 있습니다. 빅스는 최근 '향'으로 컴백을 하여 성공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위는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입니다. 무려 5계단이나 상승하였는데요,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에이핑크'와 '빅톤'이 있습니다. 최근 에이핑크는 팬송을 발표했으며 조만간 정식적인 컴백 수순을 밟는다고 하네요.



11위는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입니다. 무려 13계단이나 상승한 소속사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EXID'가 있습니다. EXID는 최근 복고풍 컨셉의 곡 '내일해'를 발표하고 많은 활동들을 했었죠. 현재는 활동이 종료된 상태이지만 아마 다음 앨범부터는 메인보컬 '솔지'가 합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솔지의 빠른 쾌차를 바랍니다.





10위는 'W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순위보다 3단계 하락한 것 같은데요, 최근 소속 걸그룹 '오마이걸'이 유닛 그룹인 '오마이걸 반하나'를 발표하면서 귀여운 이미지를 많은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면서 그 인지도는 한층 상승이 되었습니다.



9위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몬스타엑스'와 '우주소녀'가 있습니다. 최근 우주소녀의 멤버 선의와 미기는 중국판 프로듀스101인 '창조101'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내에서도 우주소녀의 인기는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투표로 이루어지는 창조101에서 재데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만 우주소녀의 활동과 겹치게 되어 두 팀에서의 활동은 힘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8위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바로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되어 있는 그룹들인데요, 최근 이들의 인기덕에 소속사의 위치도 어느정도 상승하면서 3대 기획사 JYP, YG, SM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거 아니냐는 많은 네티즌들의 의견이 잇다르고 있습니다. 이런 방탄소년단을 뽑은 방시혁 대표의 안목이 대단했던거죠.



7위는 'YMC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바로 슈퍼 루키 '워너원'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인데요, 지난 프로듀스101의 데뷔조 '아이오아이'도 전담했던 소속사이기도 했죠. 이번에 새롭게 진행되는 프로듀스48의 데뷔조 소속사로 또 다시 선정이 될까 싶지만 현재 CJ의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전담하지 않을까라는 많은 추측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한편 워너원은 앞으로 유닛으로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유닛 조합으로 저희 앞에 나타날지도 매우 궁금해집니다.



2018년 5월 최신판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6위는 바로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이돌 그룹으로는 펜타곤, 비투비, CLC 그리고 이번에 데뷔를 한 (여자)아이들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솔로 아티스트로는 유선호도 있죠. 요즘 정말 뜨고 있는 소속사이지 않나 싶은데요, 이미 '포미닛'이라는 대형 그룹을 낳았던 소속사 이기도 하죠. 큐브엔터테인먼트 하면 걸크러시의 대명사로 생각이 될 정도인데요, 포미닛부터 CLC 그리고 이번에 데뷔를 한 (여자)아이돌까지 그 컨셉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 펜타곤은 데뷔 이후 2년만에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앞으로 더 멋있는 보이그룹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위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컴백한 러블리즈부터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까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최근 러블리즈는 '그날의 너'라는 신곡으로 더쇼와 쇼챔피언에서 1위를 수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뮤직뱅크 최초 1위후보에도 오르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데뷔한지 1,200일이 결과된 지금도 아직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못한 걸그룹으로 유명한데요, 다음 활동에서는 꼭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인피니트의 '이성열'은 바로 어제까지 평일 저녁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4위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그룹으로는 뉴이스트W, 세븐틴, 프리스틴이 있습니다. 최근 '뉴이스트W'의 인기가 상승함에 따라 소속사의 순위도 매우 높은 순위에 머무르고 있는 소속사입니다. 거기에 울림엔터테인먼트를 제치면서 1단계 상승한 4위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알게된 소식인데요, 플레디스의 대표 걸그룹 '애프터스쿨'이 최근 멤버 '리지'가 졸업함에 따라 이제 단 4명밖에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레이나, 나나, 이영, 가은 뿐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멤버 가은은 이번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대표센터로 뽑혔다는 이야기도 떠돌고 있더라고요.



3위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그룹으로는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갓세븐, 2PM이 있습니다. '트와이스'가 열심히 활동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위상승을 노리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트와이스는 최근 'What is love?'의 활동을 마친 후 일본에서 'Wake me up'으로 팬송을 발매했습니다.



2위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누가 뭐래도 진짜 아티스트 다운 아티스트들이 많이 배출되는 소속사인데요, 소속 아이돌로는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빅뱅이 있습니다. 최근 진행되었던 믹스나인의 데뷔조가 데뷔가 무산되면서 YG의 양현석이 사과의 말을 하기도 했죠. 남자 TOP9의 소속사 대표들과 협의를 하는 도중 만장일치의 결과를 도출하지 못해 결국 데뷔가 무산이 되었다고 하네요. 9명의 멤버들의 상심이 매우 클거라 생각이 되지만 성장통이라 생각하고 연습 열심히 해서 슈퍼스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2018년 5월 최신판 대망의 1위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만년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소속 아이돌 그룹을 보시면 레드벨벳, 엑소, 소녀시대,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등 정상에 있는 그룹들도 가득하네요. 이러니 다른 소속사들이 1위 자리를 넘보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을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