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미스나인 'To. Heart'로 데뷔 (가사/고화질)

NEWS/데뷔

by MASHIHO 2018. 1. 24. 02:07

본문

Mnet 아이돌학교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선발된 9명의 소녀, 프로미스나인이 드디어 데뷔가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가장 많이 궁금해하실 데뷔일은 바로 오늘 1월 24일이고요, 쇼케이스 시간은 오후 8시라고 합니다. 이미 프로미스나인 쇼케이스 관람(?) 당첨자는 발표된 상황이라서 이번에 신청 못하신 분들은 직관은 힘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떠오르는 루키 걸그룹인 만큼 V live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 다들 알고 계셨나요?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V live 어플 설치 후 즐겨찾기로 설정해 놓으시면 쇼케이스 시간에 알람이 갈테니 팬분들이시라면 지금 바로 다운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미스나인을 처음 들어보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앞서 제가 말씀드렸던대로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아이돌학교에서 선발된 9명의 소녀가 바로 이 소녀들입니다. 프로미스의 뜻을 설명드리자면 Fromis_로 From(으로부터) i(아이돌/idol) s(학교/school)의 약자로 아이돌학교가 소녀들의 태생임을 알리는 동시에 영어 'Promis'와 같은 발음으로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끝에 '9'는 방송 당시에만 해도 예정되어 있지 않았지만 활동 중간에 9명의 소녀의 의미를 담은 9까지 합쳐져 최종적으로 '프로미스나인'이라는 그룹 네이밍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궁금점, '데뷔라고 했는데 활동 중간에 9가 붙었다는 것은 무슨 소리인가요?'라고 의문이 드시는 분이 분명히 계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데요, 사실 프로미스나인은 곡을 발표했던 이력이 존재하는 걸그룹입니다. (망해서 재데뷔냐구요? 아니요.) 사실은 '유리구두'라는 곡으로 가장 먼저 프로미스나인의 그룹명을 걸고 음원을 냈었는데요, '유리구두'라는 곡은 정식데뷔곡이 아니었다는 사실, 뮤직비디오를 찍고 음원을 냈고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인 MAMA무대까지 올랐지만 이름을 알리기 위한 홍보곡에 불과했다는 점이라고 말하면 조금 그렇지만 이번 'To. Heart'라는 곡이 사실 정식데뷔곡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표현하기에 프로미스나인이 데뷔한다고 하는게 맞는거구요, 또한 이번에 데뷔를 하면서 소속사가 정해졌는데요, CJ레이블인 '스톤엔터테인먼트'가 최종적으로 소녀들의 소속사로 결정되었습니다. 한편, 플레디스가 이들의 소속사가 아니냐는 말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유리구두'라는 곡이 플레디스의 프로듀싱하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런 소문이 난 것으로 생각이 되구요, 실제 소속사는 말씀드린대로 '스톤엔터테인먼트'가 맞습니다. '스톤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다비치, 로이킴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플레디스의 프로듀싱은 소속가수 BUMZU와 걸그룹 프리스틴의 일부멤버(결경 등)가 합작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쓴 표현입니다.)





너무도 길었던 서론은 이제 그만하고 본격적으로 프로미스나인 신곡 'To. Heart'의 가사부터 알아보러 가실게요.


우리의 소중한 마음이 너에게 느껴질 때 그때는 닿을 거야 Heart to heart to heart

예쁘고 당당하게 포기는 안 하고 싶어 손가락 걸고 약속해


아쉽게 현재는 티저영상밖에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서 곡 가사가 딱 이 두 문장만 공개가 되었네요, 하지만 벌써 킬링파트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오늘 공개되는 곡이지만 너무너무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프로미스나인의 데뷔가 몇시간 남지 않았는데요, 어떻게 저처럼 빨리 만나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저는 무적 기대되고 설레는데요, 아직 프로미스나인에 입덕하시지 않은 분들은 소녀들의 간단한 프로필과 포지션 알려드릴테니 보시고 입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미스나인은 나이순으로 정렬해보도록 할게요.



이새롬은 1997년 01월 07일생으로 팀내 포지션은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프로미스나인의 맏언니이기도 하죠. 그리고 배우 한채영을 꽤나 닮았습니다. 송하영은 1997년 09월 29일생으로 팀내 포지션은 리드보컬을 맡고 있었습니다. 아이돌학교 방영당시 1위를 했었던 이력이 있었을 정도로 상큼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게 포인트입니다. 장군의 딸, 장규리는 1997년 12월 27일생으로 팀내 포지션은 서브보컬을 맡고 있었습니다. 프로미스나인 리얼리티프로그램에서 육군훈련소의 수건을 가져와 큰 웃음을 준 소녀입니다.



박지원은 1998년 03월 20일생으로 팀내 포지션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사실 박지원이 대중에게 알려진 건 2년전쯤이었나요, 트와이스 데뷔 서바이벌인 '식스틴'에서 먼저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아쉽게도 당시 데뷔를 하지 못하고 중도탈락을 했던 멤버였습니다. 하지만 박지원을 기다린 팬들은 나오자마자 메인보컬감으로서 탁월한 박지원을 투표하기 시작, 이렇게 데뷔까지 하게되었습니다. 국민들의 지지로 프로미스나인의 센터가된 노지선은 1998년 11월 23일생입니다. 청순한 이미지로 한껏 육성회원님들의 마음을 흔들어놨죠. 이서연은 2000년 01월 22일생으로 팀내 포지션은 메인래퍼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YG연습생 출신이라고 해서 아이돌학교 방영당시 초반에 많은 화제를 이끌었습니다.



이채영은 2000년 05월 14일생으로 팀내 서브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유쾌한 성격탓에 일진논란도 겪은 안타까운 멤버입니다. 그로 인해 많은 상처 받으셨을텐데 훌훌 털고 활동에 집중해줬으면 좋겠어요. 이나경은 2000년 06월 01일생으로 팀내 서브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중국 유학생활을 경험했던 멤버로 중국어가 유창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백지헌은 2003년 04월 17일생으로 팀내 막내이자 서브댄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과거 EBS 보니하니 하니오디션에 참여한적이 있어서 화제가 됬던 멤버인데요, 아쉽게 하니가 되지는 못했지만 그보다 더 좋은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할 수 있게 되어서 참으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도록 하겠구요, 오늘 데뷔하는 프로미스나인 많은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 몇장드리고 가볼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