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DPP 데뷔, YDPP 뜻 영동포팡 아니다?!

NEWS/데뷔

by MASHIHO 2018. 4. 6. 18:3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바로 어제 베일을 벗은 'YDPP'의 뮤직비디오 잘 보셨나요? 생각보다 괜찮은 비주얼과 깜짝 놀랄만한 밸런스의 곡이여서 제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그나저나 YDPP의 뜻을 영동포팡으로 알고 계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렇지 않다는 것! 그럼 영동포팡으로 불리는 YDPP의 진짜 뜻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영동포팡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영동포팡 뜻도 같이 준비했어요.)





YDPP의 진짜 뜻을 알려드리기 전에 영동포팡의 뜻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영동포팡의 뜻은 YDPP가 공식적인 뜻을 발표하기 직전에 팬들이 추측한 뜻이라고 합니다. YDPP는 브랜뉴뮤직 MXM 임영민과 김동현, 스타쉽 정세운과 이광현의 합작 그룹으로 Y는 영민, D는 동현, P는 세운의 별명인 포뇨, P는 광현의 별명인 팡현에서 따왔지 않았을까라는 추측이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영동포팡이 되었던 것이라고 했는데요, YDPP의 진짜 뜻은 이들의 V LIVE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Y는 youth, D는 dream, P는 passion, P는 purity라고 합니다. 근데 우연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유스영민, 드림동현, 패션세운, 퓨리티광현으로 팬들이 지목한 이니셜의 멤버는 모두 맞아 떨어졌다는 것, 아마 YDPP는 자신들끼리 영동포팡으로 한 이후 의미를 부여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아이돌 그룹들은 그룹명을 결정할 때 먼저 그룹명을 생각하고 그 뒤에 의미부여를 통해 그룹명을 확정짓는다고 합니다.





이들의 신곡'LOVE IT, LIVE IT'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어제 공개되었습니다. 뮤비 컨셉 또한 이름만큼이나 독특했는데요, 바로 펩시콜라 같은 청량함을 담았습니다. 이번 신곡 제목 역시 펩시콜라의 슬로건과 동일한 'LOVE IT LIVE IT'이라고 합니다. 펩시콜라와 아이돌가수들의 콜라보 프로모션인가요? 정말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덕분에 펩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펩시콜라는 현재의 디자인은 물론 20세기의 레트로버전의 펩시 디자인도 보이네요.





이번 활동으로 브랜뉴뮤직의 MXM과 스타쉽의 정세운, 이광현 모두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YDPP의 신곡 'LOVE IT LIVE IT'의 뮤직비디오 보고 이만 포스팅 마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