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유닛·디아크 유나킴 걸그룹 'KHAN'으로 재데뷔 (슈스케부터 YG연습생 생활도 했다고?)

NEWS/데뷔

by MASHIHO 2018. 5. 30. 01:3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유나킴'이 재데뷔의 꿈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유나킴은 슈퍼스타K3를 통해 대중들에게 처음 인사를 했는데요, 당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조권의 '깝권'을 능가하는 여자 조권 캐릭터로 출연을 했습니다. 상당한 깝을 보여줬지만 그에 비해 노래와 랩실력은 좋지 않아 슈퍼위크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었습니다. 그 이후 여러 일들을 겪고 걸그룹 'KHAN'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을 함께 보실게요.





슈스케가 끝난 이후 유나킴은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실력면에서는 조금은 불안했지만 상당한 매력 어필이 성공했던 모양이네요.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에서는 유나킴의 연습하는 장면을 동영상 사이트에 올리기도 하였죠. 그래서 다들 유나킴이 YG에서 데뷔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말들이 나왔습니다만, 곧 YG 연습생 생활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실력이 저조했던 유나킴은 YG에서의 트레이닝을 받고 상당한 랩실력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당시 올라온 영상 중 하나를 여러분들과 같이 보도록 할게요.



이후 2015년 유나킴은 '디아크'라는 걸그룹의 멤버로 데뷔하게 됩니다만 이 역시 얼마 가지 못해 해체가 되고 맙니다. 유나킴은 이렇게 연예계에서 떠나나 싶었더니 또 다시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언프리티랩스타3'에 나오게 됩니다. 유나킴은 랩을 할 때 나오는 매력적인 발성으로 참가자들 사이에서도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최종 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 대중들에게도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또 다시 오디션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됩니다. 바로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이었는데요, 기존에 보여준 랩실력 위에도 탁월한 노래실력을 보여주며 인기몰이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순위권안에 들면서 데뷔를 하는가 싶었더니 마지막 방송때 순위가 떨어지며 결국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재데뷔의 꿈은 저버리게 되었습니다. 같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디아크의 멤버였던 이수지는 유나킴과 반대로 데뷔권을 맴돌다 마지막 방송때 순위가 올라가며 '유니티'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유나킴은 상위권을 지키는 동안 이수지도 함께 상위권에 올라오기를 바랬는데 정작 이수지가 올라오자 유나킴의 순위가 떨어지다니 정말 운명의 장난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또 다시 기약없는 기다림이 시작이 됐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유나킴'은 걸그룹으로 재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바로 디아크 멤버였던 '전민주'와 같이 여성 듀오 'KHAN'(칸)으로 데뷔를 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번의 우여곡절 끝에 재데뷔의 꿈을 이루게 되었고요,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가지고 현재 활동중에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앞으로 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이 마지막 데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