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1차 경연 조편성 미리보기 + 선곡표 (카라/트와이스/레드벨벳/여자친구 등)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5. 26. 16:2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지난 목요일 프로듀스48의 1차 경연이 진행되었는데요, 경연을 보고 오신 분들께서 후기를 남겨주셨더라구요. 프로듀스48 1차 경연 조편성과 선곡표도 함께 말이죠. 첫방송이 이제 3주정도 남았는데요, 그냥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하는 것은 너무 괴로운 것 같아서 여러분들과 1차 경연 조편성과 선곡표를 함께 보려고 해요. 후기에는 물론 어떤 연습생이 잘했다 못했다 예쁘다 별로다라는 평도 있었는데요, 그런 내용들은 여기서 다루면 본방때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을까 싶어서 정말 필요한 정보인 조편성과 선곡표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시즌 1에서는 총 10개곡 20개 조로 나뉘었던 반면 이번 프로듀스48에서는 총 8개곡 16개 조로 나뉘었습니다. 그래서 한 조에 5~6명의 연습생이 구성되게 되었는데요, 사실 6명씩으로 딱딱 떨어질 수도 있엇으나 일본인 연습생 4명이 탈주를 하는 바람에 5인조가 발생하게 된 것이지요. 이번 1차 경연에서는 한국어 노래 5곡과 일본어 노래 3곡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지난 시즌에서는 선배들의 데뷔곡으로만 진행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히트곡들만 모아놓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일 연습생이 모두 섞여서 경연을 치루었다고 하네요. 그럼 1조부터 바로 만나보도록 할게요.



레드벨벳의 '피카부'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마츠이 쥬리나 / 이가은 / 알렉스 크리스틴 / 왕이런 / 장규리 / 배은영

2조 : 카토 유우카 / 홍예지 / 시타오 미우 / 이유정 / 김유빈 / 김다혜


1조가 확실히 팬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조합인데요, 한국 센터이자 애프터스쿨 멤버인 이가은과 비주얼로 통하는 중국인 왕이런, 프로미스나인 멤버 장규리 그리고 아이돌학교를 통해 이름을 알린 배은영이 속해있기 때문이죠. 반면에 2조에서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얼굴이 없네요. 하지만 경연 결과는 이것으로만 보기에는 힘들겠죠. 바로 다음 조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을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무토 토무 / 나가노 세리카 / 이치카와 미나미 / 야마다 노에 / 왕크어 / 손은채

2조 : 아라마키 미사키 / 김나영 / 윤은빈 / 강다민 / 쿠리하라 사에 / 야부키 나코


1조는 외국인 연습생만 무려 5명이 있었네요, 한국말을 다들 모를 것 같은데 아무래도 손은채가 선생님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여자친구 곡에 야마다 노에가 걸걸한 목소리로 노래를 했다는게 믿기지 않는데요, 어떤 케미스트리가 있었을지 기대가 되네요. 2조는 한국인 연습생과 일본인 연습생이 가장 이상적이게 3:3으로 절반씩 구성되어 있네요. 한국인 연습생들은 주로 어린 친구들이 속해있는 것 같구요.





카라의 '맘마미아'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무라세 사에 / 나카니시 치요리 / 박민지 / 박지은 / 김현아 

2조 : 미야자키 미호 / 조사랑 / 무라카와 비비안 / 최소은 / 시노자키 아야나 / 신수현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을 선곡했네요. 참고로 이 곡은 일본어 버전으로 경연을 했다고 합니다. 1조에는 프로듀스101 시즌1 당시 실력에 비해 광탈을 한 박민지가 있구요, 2조에는 한참 인기몰이중인 무라카와 비비안이 있네요. 실력 VS 매력의 구도로 아마 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비비안의 매력에 빠져서 헤어나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AOA의 '단발머리'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조유리 / 코지마 마코 / 타카하시 쥬리 / 김시현 / 유민영

2조 : 이시안 / 하세가와 레나 / 안예원 / 마츠오카 나츠미 / 김민서 / 이마다 미나


1조에는 아이돌학교 출신 조유리와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했던 김시현이 있어서 어느정도 인지도는 있는 상태이구요, 2조에도 역시 아이돌학교 출신 이시안이 속해있네요. 과연 어떤 조가 이길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5 대 6의 대결이 불리한 구조가 아니냐는 말이 나올 수도 있겠는데요, 지난 시즌에서는 조간 연습생 수가 같았던 대결에서는 득표수를 단순 합산했던 반면 조간 연습생 수가 다른 경우 각 조의 평균을 내서 승패를 갈랐다고 하니깐 염려할 필요가 없겠죠.



트와이스의 '우아하게'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황소연 / 김채원 / 이승현 / 고토 모에 / 김도아 / 박해윤 

2조 : 박서영 / 이하은 / 박진희 / 조가현 / 나이키 코코로 / 최연수


유독 한국인 연습생들이 많은 선곡인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의 데뷔곡인 우아하게로 경연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것 역시 일본어 버전으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80프로 이상이 한국인 멤버들이었기 때문에 언어에 있어서 조금은 힘이 들었지 않았을까 염려가 되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일본인 멤버가 1명씩 각 조에 있다는 것이네요. 그리고 이번 프로듀스48은 한일 합작으로 이루어진 만큼 전문 통역사도 여러명 채용했다고 합니다. 아마 양국 연습생들의 발음 같은 것도 함께 봐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참고로 2조의 최연수 연습생은 아버지가 바로 셰프 최현석이라고 합니다.





블랙핑크의 '붐바야'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김소희 / 원서연 / 박찬주 / 고유진 / 이채정

2조 : 한초원 / 치바 에리이 / 아사이 나나미 / 사토 미나미 / 강혜원 / 아사이 유우카


1조의 경우 유일하게 한국인 멤버로만 이루어진 조입니다. 이번 경연에 앞서서 1명의 탈주 연습생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아마 이 조에 있던 일본인 연습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탈주한 연습생은 일본인 멤버로 확인이 된 상태이기도 하구요. 아무튼 엔딩에서 예쁨을 보여줬던 고유진이 1조에 있구요, 2조에는 일본의 두 미소녀 치바 에리이아사이 나나미가 있네요. 걸크러시와 큐티의 대결구도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AKB48의 '하이텐션'을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나카노 이쿠미 / 김다연 / 이와타테 사호 / 윤해솔 / 모기 시노부 / 조영인

2조 : 타케우치 미유 / 오다 에리나 / 허윤진 / 김수윤 / 조아영


처음으로 일본 아이돌 곡이 선곡이 되었네요. 바로 AKB48의 하이텐션인데요, 여기서 의한 점은 이 곡을 경연하는 11명 중 무려 5명이 AKB48로 원곡가수라는 점입니다. 잘해야 본전이지 않을까 싶은 싸움이 될텐데요,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 무대인데 말이죠. 이제 마지막 조편성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곡일까요?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를 선곡한 1조와 2조 연습생들입니다.


1조 : 혼다 히토미 / 안유진 / 장원영 / 최예나 / 시로마 미루 / 나고은

2조 : 권은비 / 모토무라 아오이 / 김민주 / 김초연 / 미야와키 사쿠라 / 이채연


이 조가 마지막인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거의 메인매치 수준으로 봐도 손색이 없을만한 멤버 구성원들이네요. 1조에는 렌즈소녀 안유진과 같은 소속사 연습생 장원영 , 그리고 비주얼 연습생으로 소문난 최예나나고은이 속해있구요, 2조에는 일본인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 K팝스타와 식스틴에 출연했던 JYP 연습생 출신 WM 이채연과 비주얼 멤버 권은비, 김민주가 속해있네요. 정말 기대가 되는 무대인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