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믹스나인 데뷔조 데뷔 무산 발표, 남자 TOP9 데뷔 하지 못하게 된 이유 (YG OFFICIAL 발표)

NEWS/이슈

by MASHIHO 2018. 5. 4. 14:0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됐던 믹스나인의 데뷔조가 데뷔가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한두달전부터 데뷔가 무산된게 아니냐며 많은 네티즌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냈는데요, 마침내 YG에서 공식적으로 믹스나인 데뷔조의 데뷔가 무산되었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남자 TOP9이 데뷔를 하지 못하게 된 이유는 그럼 무엇일까요?





믹스나인 남자 TOP9의 데뷔 무산의 이유로는 '아쉽게도 프로그램은 예상만큼 큰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는 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애초에 데뷔를 무산시킬 가능성, 그 여지를 두었다는 말인지 궁금해집니다. 아니면 당연히 많은 인기를 받을 줄만 알았지만 데뷔 후 그 성과가 조금은 기대에 못미칠 것 같아서 데뷔를 무산 시켰는지 정말 안타까운 소리인 것 같습니다. 믹스나인은 동시에 진행된 KBS2의 더유닛과 비교해 스케일이 매우 크고 인원도 거의 3배에 달하는 수준의 참가자들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뉴페이스들이었고, 따라서 신선함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아마 이전에 프로듀스101이 나오지 않았더라면, 프로듀스101 급의 인기는 독식하고도 남았을만한 기획과 제작비였을 것입니다. 믹스나인 측도 물론 프로듀스101의 아이오아이 그리고 워너원을 보고 큰 기대를 하고 시작했을텐데 그처럼 되지 않은 것은 많이도 속상하겠죠. 하지만 애초에 단 4개월 + 해외공연 기간으로 되게 짧은 기간 활동인데 이마저도 무산시킨다니 정말 속상합니다.




좀 더 현실적으로 얘기하자면 YG 공식 입장문에서 곡을 만들고 뮤직비디오를 찍고 활동을 하는데 4개월이란 기간은 매우 짧고 더군다나 단독공연까지 하려면 최소 15곡 이상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은 더없이 짧은 기간이다라는 뉘앙스의 말이 있습니다. 매우 공감이 가능 내용들이어서 그 안타까움은 더 숨길 수 없네요. 그래서 양현석은 TOP9의 소속사 대표들과의 만남을 가졌으며, 여러 방면으로 조율을 하려고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대표들의 찬성을 얻기는 어려웠나 봅니다. 양현석의 제안중 3년동안 1년에 6개월씩 나누어 6개월은 믹스나인 데뷔조로, 나머지 6개월은 각 소속사 팀으로 활동하는게 어떠냐는 제안을 할 정도로 믹스나인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네요. 하지만 결과가 이렇게 되어 더욱 아쉽게만 느껴지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밝은 분위기의 글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