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AYC(스테이씨) 초동 10만 돌파, 역대 걸그룹 8위

NEWS/이슈

by MASHIHO 2021. 9. 16. 22:33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돌채널입니다. 앨범명 STEREOTYPE, 타이틀곡 색안경으로 돌아온 걸그룹 STAYC(스테이씨)가 초동 1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STAYC는 아직 데뷔한지 만 1년도 되지 않은 걸그룹인데요,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K-POP에서의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결국 그들은 단 3번째 앨범 만에 초동 10만장을 돌파한 것인데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안드네요.

 

STAYC의 STEREOTYPE은 약 114,200장의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이는 전작의 3배, 데뷔 앨범의 11배나 되는 수치입니다. K-POP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앞서 데뷔했던 수 많은 걸그룹들의 성장을 지켜봐오기도 했는데요, 이름 없는 소속사에서 이러한 성과를 낸 것은 아마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최근에 와서야 아이돌들의 앨범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사실이나 STAYC의 성장세는 그 중에서도 가장 뚜렷한 것 같습니다.

 

 

 

또 주목해야 될 것이 STAYC의 이번 앨범 초동 기록이 걸그룹 전체 앨범 22위를 차지했고, 그룹별 8위를 차지하게 됐다는 사실입니다. 그룹별 1위부터 7위까지를 살펴보자면, 블랙핑크부터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ITZY, 마마무 그리고 (여자)아이들까지 라인업이 정말 화려한데요, STAYC가 그들을 바짝 쫓고 있는 셈인 것이죠. 한편, 현재 STAYC는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색안경으로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과연 지상파 음악방송까지 섭렵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