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1,000일 이상 걸린 현역 아이돌그룹 모음 (SF9/몬스타엑스/오마이걸 등)

WIKI/모음

by MASHIHO 2020. 1. 21. 12:4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얼마전 뮤직뱅크에서 FNC 소속 보이그룹 SF9이 1위를 했는데요, 그게 SF9의 지상파 음악방송 첫 1위라고 합니다. 당사자들은 물론 팬분들은 정말 기쁘셨을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오랜 기다림 끝에 있었던 1위였기 때문이죠. 얼마나 걸렸냐구요? 무려 1,200일이었습니다. 이렇게 SF9처럼 지상파 음악방송 첫 1위까지 오래 걸린 현역 아이돌그룹들이 더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가장 먼저 몬스타엑스입니다. 몬스타엑스는 현재 잘나가는 보이그룹들 중 하나인데요, 데뷔초에는 그렇지 못했는지 Shoot Out이라는 곡으로 데뷔한지 1,269일만에 1위를 했었습니다. 다음은 엔플라잉입니다. 엔플라잉은 옥탑방이라는 곡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며 1,397일만에 1위를 하게 됐었죠. 원조 역주행돌 EXID도 1,058일이나 걸렸었다고 합니다. 다음은 비투비입니다. 데뷔초부터 실력파 보이그룹으로 칭송받던 보이그룹은 유독 음악방송에서 상복이 없었는데요, 마침내 봄날의 기억이라는 곡으로 1,480일만에 1위를 하게 됐었습니다.

 

 

 

다음은 오마이걸입니다. 오마이걸은 현역 걸그룹들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요, 비밀정원때부터 많은 팬들이 입덕을 하게 되어 1위의 조짐을 보이다가 마침내 BUNGEE라는 곡으로 1,581일만에 1위를 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뉴이스트입니다. 뉴이스트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 도전할만큼 힘든 시기들을 겪었었는데요, 마침내 BET BET이라는 곡으로 2,613일만에 1위를 했었습니다. 이는 아이돌그룹의 수명이라고 불리는 7년보다도 더 긴 기간인데요, 오랜 기다림 끝에 받은 상이라 그 어떤 그룹들 상보다도 값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