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 X 101 파이널 생방송 투표수 조작 논란 정리 (마법의 토니 득표수)

PROGRAM/프로듀스 X 101

by MASHIHO 2019. 7. 20. 11:3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어제 밤 드디어 프로듀스 X 101이라는 대장정이 모두 끝이 났습니다.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데뷔하게 된 그룹의 이름은 X1(엑스원)이 되었으며, 멤버로는 위 김요한,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플랜에이 한승우, 스타쉽 송형준, 위에화 조승연, DSP 미디어 손동표, MBK 이한결, MBK 남도현, 울림 차준호, 스타쉽 강민희, 브랜뉴뮤직 이은상이 되었습니다. 무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생방송을 본방사수한 저는 지쳐서 방송이 끝나자마자 잠에 들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때아닌 투표수 조작 논란이 일어났더라구요. 함께 보러 가시죠.

 

위 표는 바로 어제 방송된 파이널 생방송 투표수인데요, 비율 항목을 보시면 정확히 0.05%로 끊어지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서 이렇게 정확히 떨어질 수가 있을까요?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은 원본 데이터가 아닌 가공이 된 데이터라고 확신을 하고 있는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되는데요, 순위가 임의로 조작된지는 모르겠지만 투표수는 엠넷의 해명이 없는 한 논란이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12등에서 0.02%가 등장하는데요, 12등의 득표수 704,748에서 7과 4의 자리를 바꾸어 704,478로 바꾸면 이 역시 0.005%가 된다고 합니다.

 

 

 

바로 위 표인데요, 정말 네티즌들의 눈썰미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네티즌들은 이 부분을 두고 생방송 중 급하게 처리하느라 오타를 낸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커뮤니티에는 마법의 토니 득표수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보시면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하실 겁니다. 어떤 연습생의 득표수에 토니의 득표수를 더하면 어떤 연습생의 득표수가 나오기 때문이죠. 

 

바로 위 표입니다. 토니 + 이세진 = 강민희, 토니 + 김민규 = 차준호, 토니 + 송유빈 = 남도현 등 이렇게 수치가 딱딱 떨어질 수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한편 이러한 논란은 수 많은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으며, X1의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글에 베스트 댓글로도 달려 있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엠넷의 빠른 해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