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핑크 사실 데뷔 전 9인조 (현재 4인조 + 미연/은비/유나/지니/한나)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8. 7. 10. 03:3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사실은 9인조로 기획된 팀이었다는 사실을 모두들 알고 계시나요? 저도 몰랐었는데요, 동영상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그리고 현재 블랙핑크 4인조(로제, 제니, 지수, 리사)를 제외하고 최종 데뷔조에 합류하지 못한 5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블랙핑크가 데뷔 하기 이전에 YG판 소녀시대를 선보인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최종적으로 4명만 데뷔했지만요.) 그 말인 즉슨 제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데뷔 전 9인조를 암시하는 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돌 그룹들은 소속사의 기획에 의해 탄생하기 마련입니다. 그 과정속에서 멤버수도 상당히 중요한 기획 요소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각 소속사에서는 에서는 이를 두고 아주 신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데뷔 직전까지 최종 라인업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합니다. 블랙핑크도 역시 그랬구요. 그 과정 속에서 최종 데뷔를 앞두고 데뷔조에 선발되지 못한 OT9(One True 9)이 될 뻔한 5명을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두명의 멤버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면 옛날부터 YG걸그룹으로 데뷔가 유력했던 멤버들로 유명했던 두명인데요, 바로 슈퍼스타K2 TOP11 출신 '김은비'와 디아크 출신 현재 여성 듀오 칸의 멤버 '유나킴'입니다. 한 때 이둘은 YG 공식 SNS에서 연습 영상을 올라올 정도로 데뷔가 가까운 걸로 생각이 되었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무산이 됬죠. 그리고 이 둘은 YG 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오게 됩니다. 김은비는 현재로서는 근황을 알기 힘들구요, 유나킴은 '디아크'라는 걸그룹으로 데뷔에 성공을 하지만 1집만에 팀이 해체 되고 '언프리티 랩스타'와 '더유닛'등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다시 입지를 늘려 현재는 여성 듀오 '칸'의 멤버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세번째 멤버는 바로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미연'입니다. 미연의 본명은 조미연으로 YG에서 나와 큐브로 이적해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 근거로는 (여자)아이들은 데뷔 4주만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걸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현재 블랙핑크 멤버들과 미연이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네번째 멤버는 바로 현재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중인 '박진희'입니다. YG 연습생으로 있었을 당시 사용한 이름은 '지니박'인데요, YG 연습생 팬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만할 이름일 겁니다. 오른쪽 사진은 블랙핑크 멤버 리사와 함께 찍은 사진이네요. 한편 박진희는 개인연습생 자격으로 참가한 프로듀스48에서 방출위기에 놓여 있는데요, 바로 가장 최근 공개된 순위가 생존 커트라인인 58위보다 뒤인 61위에 랭크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이번 주 그 결과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쉽게 블랙핑크 최종 데뷔조에 선발되지 못한 다섯번째 멤버는 바로 'K팝스타'에 출연해 양현석의 무한 사랑을 받고, 또 TOP10에 오른 '장한나'입니다. 당시 장한나는 파워 있는 보컬리스트로 많은 시청자들에게도 주목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장한나는 YG 소속 그룹 '지누션'의 피쳐링에 참여하면서 네티즌들로 하여금 'YG에서 장한나의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최종적으로는 그렇게 되지 못했죠.


현재 전부터 들리는 소문으로는 '화이트핑크'라 불리우는 블랙핑크 동생 그룹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들 하는데요, 앞서 소개드린 멤버들 중 장한나를 제외한 4명의 멤버는 모두 퇴사를 했기 때문에 사실상 이들이 나오기는 어렵구요, 과연 장한나가 새로운 YG 걸그룹 멤버로 데뷔를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화이트핑크 역시 1년 넘게 소문으로만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데뷔 가능성을 열어 두기는 조금 어렵겠네요. 어쨋든 화이트핑크와 함께 언급되는 멤버로는 K팝스타4 우승자 '케이티김', 언프리티 랩스타2 출연자이자 아스트로 멤버 문빈 동생 '문수아', 뮤지컬 배우 최정원 외동딸 '임수아', K팝스타 참가자 '이채영', '데니스 김' 등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