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즈원 저작권 소유 방법 공개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

WIKI/정보

by MASHIHO 2020. 4. 6. 17:0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아이즈원의 팬덤인 위즈원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그 주제는 바로 아이즈원 저작권 소유 방법입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여러분들이 아이즈원 저작권을 소유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 방법은 저작권 공유 플랫폼인 뮤직카우를 통해서 가능한데요, 제가 지금부터 천천히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전에 소개드렸던 뮤지코인이 뮤직카우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가입은 PC 기준 우측 상단에서 가능합니다. 여느 SNS와 동일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되구요,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거래 > 진행중 옥션 > 아이즈원 곡 선택

 

로그인을 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거래를 선택하시고, 진행중 옥션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이즈원의 REALLY LIKE YOU에 있는 참가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입찰

 

그러면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 화면은 현재 옥션에 참가하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에 몇 주나 입찰하였는지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여기에 여러분들의 이름을 올려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들도 입찰을 하셔야겠죠. 입찰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쪽에 있는 입찰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입찰수량과 함께 입찰가격을 써 넣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잘 읽어보시고 동의를 하신 다음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입찰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아이즈원의 저작권을 최종적으로 소유하시기 위해서는 낙찰 및 캐쉬 충전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옥션에 참여하셨다고 무조건 아이즈원의 저작권을 소유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아이즈원의 REALLY LIKE YOU의 총 주 수는 1,672주로 입찰가로 먼저 정렬하고, 입찰순서로 정렬했을 때 1,672위 안에 여러분들이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러니깐 남들보다 빠르고 비싸게 입찰하셔야만 그 자격이 주어진다는 소리죠. 만약 그 순위가 밀리게 된다면 재입찰을 하실 수도 있으니 옥션 마감전까지 입찰가격을 조금씩 올려나가시면 되겠습니다.

 

4. 캐쉬 충전

 

만약 입찰을 해서 낙찰에 성공했다하면 문자가 하나 올텐데요, 바로 캐쉬 충전을 하라는 문자입니다. 여러분이 입찰한 만큼의 금액을 뮤직카우에 충전시켜줘야하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이름에 커서를 올려두면 캐쉬충전이라는 메뉴가 등장할겁니다. 그럼 이 메뉴를 누르고 자신이 필요한 금액만큼 캐쉬를 충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뮤직카우에서 다음 영업일에 여러분들에게 아이즈원의 저작권을 나눠줄겁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포스팅을 보고 무작정 따라하시지는 마시고 여러분들이 잘 판단하여서 옥션에 참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는 단순 뮤직카우 유저로서 그 어떠한 책임도 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사항은 뮤직카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다른 아이돌들의 곡도 엄청 많은데요, 제가 따로 정리한 포스팅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저작권료를 공유하는 아이돌 모음 (트와이스/워너원/여자친구/카라/인피니트/샤이니 등)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저작권료를 공유하는 아이돌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의문점, 어떻게 저작권료를 공유하냐구요? 바로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을..

idolch.tistory.com

혹시, 이 글을 늦게 보셔서 이미 옥션이 종료되었을 경우에는 유저거래(유저마켓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를 통해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방법 역시 뮤직카우 홈페이지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