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후크송 뜻! 훅(HOOK)이란? (feat. 방시혁의 일침)

WIKI/정보

by MASHIHO 2019. 8. 26. 19:3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제가 간단하게 여러분들에게 후크송이 무엇인지, 훅(HOOK)이 무엇인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후크송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뜻 자체는 일단 반복되는 음악인데요, 리스너들에게 가사의 의미보다는 귀에 감기는 멜로디컬한 구절이나 후렴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음악으로써, 가사의 내용을 깊이 듣고 판단하여 가슴을 울리기 보다는 무슨 뜻인지도 모르지만 딱 듣고서는 그냥 운율감이 느껴지는 것을 바로 후크송이라고 합니다.

 

후크송의 훅(HOOK)이라는 말 자체가 많이 반복되는 음악으로, 간단하게 후렴 정도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깐 후크송을 한국말로 풀어보자면 후렴 노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시 의역해 보면 후렴을 계속 반복하는 노래라는 뜻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 가요에서 가장 먼저 후크송을 트렌드로 이끌기 시작한 노래는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원더걸스의 히트곡인 텔미(Tell me)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실분들은 아실테지만 실제로도 텔미가 히트한 이후 후크송이 계속해서 미친듯이 쏟아져 나왔으며, 지금도 대부분의 아이돌들이 후크송을 고집하는 것은 그 영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이러한 후크송이 가사에 의미도 없고, 노래도 아니라면서 후크송을 싫어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여기에 방탄소년단을 탄생시킨 방시혁은 시대가 변했고, 사람들이 후크송을 원하고 있다며 반박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방시혁은 거기에 덧붙여 우리나라 아이돌들은 다 노래를 잘하며, 춤도 세계에서 제일 잘 추고, 얼굴도 예쁘고 연기도 된다면서 거의 서커스에 가까운 수준이라며 무조건적으로 아이돌을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