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프로듀스101 소속사 순위 (아이오아이/워너원/아이즈원 멤버들 소속사 순위는?)

WIKI/랭킹

by MASHIHO 2019. 2. 8. 19:2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프로듀스101' 소속사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의 손으로 직접 탄생한 아이돌그룹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의 탄생지인 프로듀스 시리즈에 연습생을 내보낸 소속사들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멤버들을 기준으로 그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그 전에 이 포스팅은 두가지 형태의 포스트로 작성되었다는 점 알려드리는데요, 하나는 간단히 볼 수 있는 영상버전과 다른 하나는 약간의 코멘트가 달린 사진 버전입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골라 보시면 됩니다.


[영상버전]



[사진버전]



먼저 순위산정방법은 위와 같은데요, 4-2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프로듀스 시리즈의 전성기인 시즌2의 인기도와 영향력을 인정해 시즌2를 가장 우선순위로 하였으며, 시즌1의 선발인원이 시즌3의 선발인원보다 적었고 그 경쟁률이 높았기 때문에 시즌1을 그 다음 우선순위로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의 일본 소속사를 제외한 국내 소속사만을 기준으로 했다는 점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20위부터 함께 살펴보시도록 할게요.



20위 WM


아이즈원의 멤버 '이채연'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한편 이채연의 친동생인 '이채령'은 'JYP'에서 'ITZY'라는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를 한다고 합니다.



19위 스타크루이엔티


'핫샷'의 멤버 '하성운'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하성운은 현재 다음 팬카페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곧 솔로 컴백을 한다고 합니다. 많은 기대가 됩니다.



18위 얼반웍스


아이즈원의 멤버 '김민주'가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17위 C9


배진영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최근 배진영은 첫 공식 팬클럽을 개설했으며, 그 팬클럽명을 공모받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배진영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워너원 해체 이후 10명의 형제를 잃은 것 같다며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16위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아이즈원의 멤버 '강혜원'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한편 당시 '프로듀스48'에 함께 출연하던 '고유진' 연습생이 에잇디크리에이티브로 이적한 것이 알려지며, 차기 걸그룹으로서 이 둘이 같이 데뷔를 할지 모른다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5위 MBK


'다이아'의 멤버 '정채연'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14위 큐브


'라이관린'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라이관린은 워너원 해체 이후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중에 있으며, 같이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하였던 '유선호'와 TBJ 광고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13위 레드라인


'김소혜'가 프로그램 출연 당시 소속되어 있던 소속사입니다. 현재 김소혜는 'S&P'라는 1인 기획사에 소속되어 라디오와 드라마 등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12위 M&H


'청하'가 소속된 소속사로 청하는 솔로 여가수로 데뷔해 현재는 선배 가수인 '선미' 못지 않게 멋진 퍼포먼스를 보이며 최근에는 신곡 '벌써 12시'로 아이오아이 출신 중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11위 울림


아이즈원 멤버 '권은비'와 '김채원'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10위 위에화


아이즈원 멤버 '최예나'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9위 스톤뮤직


아이즈원의 멤버 '조유리'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8위 마루기획


'박지훈'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박지훈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가수와 배우 활동을 겸하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작품 검토중에 있다고 합니다.





7위 플레디스


'프리스틴'의 멤버 '주결경', '임나영' 그리고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최근 황민현은 플레디스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하였습니다.



6위 JYP


'전소미'가 당시 소속되어 있던 소속사인데요, 전소미는 JYP에서 나와 'YG'의 산하 레이블인 '더블랙'으로 이적하여 현재 솔로데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소미는 앞서 아이오아이 활동은 물론 '언니쓰'와 '옆소'를 통해 여러번의 프로젝트 그룹 활동을 한 바 있습니다.



5위 젤리피쉬


'구구단'의 멤버 '김세정'과 '강미나'가 속한 소속사로 이 둘은 현재 구구단 팀 활동 외에 드라마와 음악프로 MC 등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설에 방영되었던 '아육대'에서는 볼링과 양궁 두 종목에서 구구단이 우승을 차지해 목에 금메달을 거는 등 최고 걸그룹으로 한발짝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4위 브랜뉴뮤직


'이대휘'와 '박우진'이 속한 소속사로, 이 둘은 'MXM'으로 활동했던 '임영민'과 '김동현'과 함께 새 보이그룹으로 데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위 MMO


'강다니엘'과 '윤지성'이 소속되어 있던 소속사로 현재 이 둘은 'LM'으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한편 강다니엘과 윤지성은 솔로 활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2위 판타지오


'위키미키'의 멤버 '최유정'과 '김도연' 그리고 '옹성우'가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한편 옹성우는 드라마에 캐스팅되어 곧 배우 옹성우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1위 스타쉽


영광의 1위는 '스타쉽'입니다. 현재 '우주소녀'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유연정' 그리고 아이즈원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장원영'과 '안유진'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메인보컬과 센터 그리고 CF 요정까지 모두 섭렵하고 있는 스타쉽이네요.



번외 개인 김재환


'김재환'은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데뷔한 멤버들 중 유일한 개인 연습생 출신인데요, 현재는 워너원의 멤버로서 활동을 하던 '스윙'에 잔류하였습니다. 당시 소속사가 없어 순위에서 제외하였지만 순위 포함시 12위에 랭크가 되겠습니다. 과연 올해 방영되는 '프로듀스X101'에서는 위에 언급된 소속사들에서 데뷔조가 탄생할지 아니면 새로운 소속사가 등장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