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PLAVE) 웬만한 아이돌은 그냥 이겨버리는데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24. 3. 15. 10:31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돌채널입니다. 요즘 버츄얼 시대에 걸맞게 K-POP 씬에도 버츄얼 아이돌 그룹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년 쯤에는 버츄얼 아이돌 그룹 서바이벌도 있을 정도죠. 버츄얼 아이돌 그룹에는 대표적으로 MAVE, 플레이브 등이 있데요, 오늘은 그 중 플레이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브는 최근 신곡을 발표하며 컴백한 5인조 버츄얼 아이돌 그룹입니다. 카더라에 의하면 이들의 본체는 모두 아이돌 출신이며 기존 그룹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재데뷔를 하게 된 케이스라고 합니다. 사실 포털사이트나 나무위키에 검색하면 이들의 본체를 어렵지 않게 알 수 있긴 합니다만 여러분의 환상을 지켜드리기 위해 그 내용은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플레이브가 요즘 HOT하다고 느껴지는게 바로 버츄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음악방송 1위를 달성하였다는 것입니다. 그 중 놀라운 것은 음악중심 1위까지 차지했다는 것인데요, 사실 지상파 음악방송 1위가 쉽지만은 않기 때문입니다. 유명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등도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하는데 수년이 걸렸기 때문이죠.

여기에 더욱 놀라운 것은 초동 판매량이 무려 56만장이나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스테이씨, 케플러 등 유명 그룹들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최근에는 더 현대에서 공연까지 했다고 하니 그들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웬만한 아이돌은 그냥 이겨버리는 정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