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MAMA 걸그룹 순위 (드림캐쳐... 대세 걸그룹 IVE 제쳤다)

WIKI/랭킹

by MASHIHO 2022. 11. 21. 21:12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는 29일은 2022 MAMA가 열리는 날입니다. 국내 음악 시상식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시상식이 바로 MAMA라고 생각되는데요, 이에 걸맞게 수상 후보 라인업이 탄탄하더라구요. 아무튼 현재 2022 MAMA 홈페이지에서는 20팀의 후보를 두고 본투표가 진행중인데요, 오늘은 그 중 걸그룹들의 순위 현황이 어떤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트와이스 3.04%

 

트와이스는 걸그룹 명가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답게 1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최근 재계약에 성공하면서 팬덤인 원스에게 기쁨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트와이스가 걸그룹 명가라는 타이틀을 지켜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위 블랙핑크 1.87%

 

월드아이드 K-POP 걸그룹이라고 하면 당연 빠질 수 없는 블랙핑크입니다. 블랙핑크는 멤버수가 단 4명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무대를 꽉채우는 에너지를 뽐내고 있죠. 과연 블랙핑크가 국내 시상식에서도 수상을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3위 마마무 0.78%

 

신인때부터 실력파 걸그룹으로 소문난 마마무도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마마무는 매해 수준 높은 곡들을 선보이며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았는데요, 그 결실이 이번 MAMA에서 드러날지 기대해보겠습니다.

 

4위 드림캐쳐 0.57%

 

순위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드림캐쳐는 사실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그리 높은 걸그룹은 아니지만 해외에서는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일 차트에서 볼 수 있는 걸그룹들보다 상위에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5위 aespa 0.36%

 

aespa는 K-POP에서 돋보이는 컨셉을 지닌 걸그룹입니다. 데뷔 초에는 이 컨셉 자체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길거리에서 이들의 곡이 울려퍼지는 것을 듣고는 역시 SM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매번 발매하는 곡마다 중독성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6위 ITZY 0.33%

 

걸그룹 명가 JYP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ITZY도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언니 그룹인 트와이스에 못지 않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특히 ITZY는 왕관 엔딩 퍼포먼스가 기억에 남는 걸그룹입니다.

 

7위 IVE 0.26%

 

아이즈원 출신 멤버 장원영과 안유진이 속한 IVE는 K-POP 리스너들 사이에서 올해 신인상은 따놓은 당상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데요, 결국 본투표까지 이름을 올리고야 말았네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걸그룹인 것 같습니다.

 

8위 르세라핌 0.17%

 

르세라핌에도 아이즈원 출신 멤버 2명이 속해있는데요, 바로 김채원과 사쿠라입니다. 이들은 아이즈원 활동 시절 때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들 못지 않게 빼어난 실력을 선보이고 있는 멤버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역시 대중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습니다.

 

이렇게 2022 MAMA 본투표에 오른 8팀의 걸그룹을 만나보셨는데요, 과연 이들 중 수상의 영광을 얻을 팀은 과연 몇 팀일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