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YP 신인 걸그룹 ITZY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이어 음원차트 1위까지 (동생인 ITZY 채령, 언니 아이즈원 이채연 기록 갱신하다)

NEWS/1위

by MASHIHO 2019. 2. 13. 00:5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날짜상으로는 그저께죠. 그저께 'JYP'의 4번째 걸그룹인 'ITZY'(있지)가 데뷔곡 '달라달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2시간도 안되서 걸그룹 '아이즈원'이 가지고 있던 K팝 그룹 데뷔곡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 450만을 갈아치우는데 성공했고, 24시간째가 된 어제 1,400만을 달성함으로 기존 기록의 3배를 기록했습니다. 아무래도 JYP의 비상한 프로모션이 그 기록을 더 높이는데 한 몫한 것 같은데요, 보통의 그룹들은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동시에 공개함으로써 리스너들이 선택적으로 뮤직비디오를 보든 음원을 듣든 처음으로 곡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JYP는 ITZY의 뮤직비디오를 11일 00시에 공개하는 한편 음원은 12일 18시 그러니깐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42시간 뒤에 공개를 함으로써 이들의 신곡을 듣기 위해서는 리스너들은 선택권없이 뮤직비디오를 통해 곡을 처음 접했어야 했던 것이죠. 아무튼 이러한 효과덕인지 신기록을 넘어 앞으로 절대 깨지지 않을 것 같은 기록이 세워진 것 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곧 데뷔하는 '방탄소년단'의 동생그룹 'TXT'가 이 기록을 다시 한 번 갈아치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ITZY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현재 기준으로 3,400만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6시간 전 예정대로 음원도 공개되었는데요, 그로부터 1시간 뒤 예상대로 모든 음원차트에서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그 중 '벅스차트'에서는 차트인과 동시에 1위를 수성했습니다. 그리고 또 3시간 뒤 '지니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원더걸스'부터 '미쓰에이', '트와이스'가 길을 잘 닦아 놓았기 때문에 데뷔와 동시에 이렇게 큰 관심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들의 실력 역시 선배들 못지 않았는데요, 그것들은 오늘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드러났죠.







뮤직비디오 조회수며, 음원차트 기록이며 역시 걸그룹 명가 JYP의 기획력이 대단하다는 걸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 ITZY가 아이즈원의 기록을 깼는데요, 어떻게 보면 ITZY 멤버 '채령'의 친언니인 '이채연'이 아이즈원 멤버이므로 언니를 이긴셈이 되겠네요. 과연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에서도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을지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