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모음

데뷔 전 소속 그룹이 바뀐 여자 아이돌 모음 (강혜원/김재경/소유/전효성 등)

MASHIHO 2020. 4. 18. 19:49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데뷔 전 소속 그룹이 바뀐 여자 아이돌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연습생들이 데뷔조에 들었다고 바로 데뷔하는 것이 아니죠. 그 이유는 데뷔조라는게 엎어질 확률도 높고, 멤버 교체 자체도 잦기 때문이죠. 과연 이에 해당하는 여자 아이돌들은 누가 있는지 함께보시도록 하겠습니다.

 

강혜원 (DAYDAY→IZ*ONE)

 

DAYDAY는 HYWY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를 준비 중이었던 5인조 걸그룹인데요, 강혜원은 DAYDAY 최종 데뷔조에서 탈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강혜원은 에잇디 크리에이티브로 이적한 후 프로듀스48에 출연하여 IZ*ONE의 멤버로 선발될 수 있었습니다. 한편 DAYDAY는 끝내 데뷔를 하지 못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희현 (러블리즈→DIA)

 

김보형 (2NE1→스피카)

 

김재경 (카라→레인보우)

 

미연 (BLACKPINK→(여자)아이들)

 

블랙핑크 사실 데뷔 전 9인조 (현재 4인조 + 미연/은비/유나/지니/한나)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사실은 9인조로 기획된 팀이었다는 사실을 모두들 알고 계시나요? 저도 몰랐..

idolch.tistory.com

소연 (소녀시대→티아라)

 

소유 (포미닛→씨스타)

 

소이 (에이핑크→구구단)

 

양지원 (오소녀→티아라→스피카)

 

유빈 (오소녀→원더걸스)

 

유이 (오소녀→애프터스쿨)

 

 

 

유니스 (쥬얼리→다이아)

 

유니스는 쥬얼리 전 멤버 김은정의 계약 만료 후 대타로 들어가 일부 행사에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쥬얼리에서의 공식적인 데뷔는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장승연 (에이핑크→CLC)

 

전효성 (오소녀→시크릿)

 

주은 (이달의 소녀→다이아)

 

이상 데뷔 전 소속 그룹이 바뀐 여자 아이돌 15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김민주 (소녀레시피→IZ*ONE), 뉴썬 (라붐→소나무), 제니 (여자친구→다이아), 태하 (우주소녀→모모랜드), 허찬미 (소녀시대, 에프엑스→남녀공학, 파이브돌스)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데뷔 전 소속 그룹이 바뀐 남자 아이돌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