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방송

더유닛 22회 리뷰 및 3차투표 1주차 투표 결과

MASHIHO 2018. 1. 14. 02:29

오늘은 KBS2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 을 시청하고 리뷰를 한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이돌 채널에 왜 방송리뷰인가?' 하시며 의아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양해구할게요.

요즘은 아니고 최근 몇년전부터 아이돌을 뽑기위해 TV방송에서 케이블, 공중파를 가릴 것 없이 오디션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했었는데요, 그 결과 해당 오디션 출연자들이 지금은 활발하게 음악방송도 나오고 예능도 나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돌채널에서는 이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슈퍼스타 아이돌들을 일찍이서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오디션류 방송에 대해서는 방송리뷰도 한번씩 하고 그럴려고 하는데 괜찮으시죠?

아마 이렇게 되면 여러분들도 오디션 프로그램을 거쳐 데뷔하는 연습생들을 보면 조금은 애착가고 관심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게 제가 그랬습니다.

TWICE 오디션 서바이벌 '식스틴'도 그랬고 워낙 유명한 '프로듀스101' 시즌1 아이오아이, 시즌2 워너원을 비롯해 슈퍼스타K5 출신 굿데이 메인보컬 '희진' , 슈퍼스타K7 출신 마이틴 메인보컬 '송유빈' 등도 저는 데뷔전부터 알고 있어서 인지 한번 더 보게 되더라구요.

여러분들이 그들의 1호팬이 되실 수 있도록 제가 잘 소개해드릴테니 관심이 생기신다면 투표도 해보시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더유닛 22회 방송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은 유닛B가 5개의 유닛으로 나뉘어 3차 경연무대로 진행이 됬는데요, 미션의 제목은 '음원발매' 였습니다.

음원발매미션은 말 그대로 지금까지 커버곡으로 미션 수행을 했다면 연습생들이 신곡을 가지고 경연을 가지는 그런 미션이었습니다.

해당 미션의 결과와 상관없이 모두 음원은 발매되며, 각 유닛별 1위 팀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기회까지 주어지기도 했습니다.


5개의 유닛은 빨강, 초록, 하양, 노랑 그리고 주황팀으로 나뉘었습니다.

그리고 각 팀의 곡과 멤버 구성원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빨강 - NO WAY (김티모테오, 수웅, 제업, 칸토, 태오)

초록 - 내꺼 (록현, 마르코, 비주, 이정하, 준Q, 필독)

하양 - MY STORY (기중, 라윤, 래환, 성준, 세용, 임준혁, 준(A.C.E), 희도)

노랑 - ALL DAY (고호정, 동명, 준(유키스), 지한솔, 찬, 한결)

주황 - QUESTION (기석, 대원, 동현, 웅재, 의진, 이건, 정하)


가장 먼저 'NO WAY'팀의 리뷰를 먼저 해드리기 전에 영상부터 시청하시겠습니다.



빨강팀(NO WAY)의 경우에는 5명으로 멤버 구성원에 매우 적은 팀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꽉채우기 위한 멤버들의 노력은 보였으나 결과적으로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노래실력은 꽤나 고퀄리티로 나와서 조금은 놀라웠고, 그 실력을 선배 황치열도 알아보고 그들의 가창력을 칭찬했습니다.

여기서 더욱 눈이가는 건 래퍼 칸토가 최초로 보컬에 도전을 했고 그 결과 팀내 1위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초록팀(내꺼)의 경우에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가진 곡인데요, 강제 수능금지곡으로 지정된 느낌입니다.

그런데 너무 분량이 쏠린 듯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게 자꾸 대박예감, 히트곡인 마냥 여기저기서 내꺼 내꺼만 반복하는 모습이 경연프로그램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은 심한 편집이었지 않나 싶었습니다.

더군다나 멤버 이정하는 지난 미션때의 다리부상이 여전히 지속되어 의자에 앉아 무대를 마무리 했는데요, 팀원들에게 피해가 가지않게 하기위해 구성을 짜거나 열심히 하려는 모습은 좋아 보였으나 첫 방송부터 논란이었던 실력부분에서 보여준게 없어서 많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또 마냥 나무라기는 힘들고 선배 비의 경우에는 예선에서 본인이 뽑은 이정하에게 칭찬을 해주기 보다는 지적하고 쓴소리하는 부분만 비춰져서 역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편집때문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무대의 또 다른 관점포인트는 마르코가 머리스타일을 바꿨다는 것인데요, 기존의 레게머리에서 평범한 훈남스타일의 머리로 돌아오니 비주얼 포텐이 터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덕분에 팀내 1위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고로 팀순위는 3위입니다.)



하양팀(MY STORY)는 빨강팀과는 대조되게 8명으로 가장 많은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팀 순위는 4위였지만 저는 오늘 승리팀은 유닛하양으로 뽑고 싶은데요,  구성원간의 간절함이 엿보였고 실력면에서도 뒤처지지 않았고 노래도 가장 퀄리티가 높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낮은 순위를 받아서 제 아쉬움을 샀네요.

저는 라윤이라는 멤버를 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방송분량이 멸망에 가까워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임준혁의 경우 원래 댄스를 안하던 분이라서 그런지 실력이 조금 아쉬웠는데 보컬에서는 손색이 없다고 느낄 정도로 중간에 치고 나오는 부분에서 노래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일조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오늘 방송에서 기중이 눈물을 보였는데요, 고음을 잘 뽑던 자신이 변성기를 거치면서 원하는대로 고음이 나오지 않아 많이 속상했었나 봅니다.

그래도 형들이 많이 위로해주고 다독여줘서 자신감을 되찾고 무대를 굉장히 잘 마무리 했습니다.



노랑팀(All Day)는 오늘 1위를 한 팀으로 베네핏을 가져가게 된 팀이기도 합니다.

중간에 복근을 공개함으로써 강제로 1위를 가져간 경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대도 워낙 좋기도 했고 퍼포먼스 부분에서는 저도 1위로 인정해 주고 싶습니다.

중간에 연습하던 도중에 한결이 부상으로 인해 인대가 늘어나 어떻게 무대에 스지 못하나 싶었는데 무대 잘 마쳐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팀내 베네핏은 차등적으로 갖게 되었는데요, 1위를 한 유키스 준이 1만표, 2위를 한 한결이 7천표 나머지 4명은 5천표씩 가져가게 됬습니다.

아마 이팀은 큰 이변이 없는 한 파이널 경연에 전원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이널 진출자 수에 따라 탈락할 수도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팀은 주황팀(QUESTION)인데요, 왜 마지막이냐고요? 오늘 유닛G의 무대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다음주에는 유닛G의 무대로만 꾸며지기 때문에 너무 아쉬워 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분위기로 봐서 주황팀이 1위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빠져서 봤습니다.

아쉽게 팀순위는 2위를 했구요, 대원과 의진의 창작안무로 인해 무대가 한껏 업그레디드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유닛B의 새로운 1위가 탄생하였는데요, 바로바로 팀내 1위를 한 의진입니다.

제 유닛B 최애도 의진이기 때문에 저 역시도 여러분들과 함께 기뻤습니다.


이로써 남녀 유닛 모두 의진이 1위를 가지는 영예를 안아버렸어요 ! (정말 대단한 이름을 가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더유닛 22회 방송이후 3차투표 1주차 투표 결과 알려드리고 저는 이만 포스팅 마쳐보겠습니다.

(* 맨아래에 비밀하나 있으니깐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보셔도 좋습니다.)



1위 의진 / 2위 준 (유키스) / 3위 김티모테오 / 4위 필독 / 5위 고호정 / 6위 동현 / 7위 기중 / 8위 제업 / 9위 세용 / 10위 대원 / 11위 록현 / 12위 지한솔 / 13위 동명 / 14위 찬 / 15위 마르코 / 16위 수웅 / 17위 칸토 / 18위 이건 / 19위 한결 / 20위 준 (A.C.E) / 21위 기석 / 22위 이정하 / 23위 웅재 / 24위 태호 / 25위 준Q / 26위 비주 / 27위 희도 / 28위 래환 / 29위 정하 / 30위 성준 / 31위 라윤 / 32위 임준혁



1위 의진 / 2위 예빈 / 3위 앤씨아 / 4위 양지원 / 5위 세미 / 6위 유나킴 / 7위 이수지 / 8위 지원 / 9위 이현주 / 10위 우희 / 11위 솜이 / 12위 지엔 / 13위 유조 / 14위 단아 / 15위 여은 / 16위 차희 / 17위 유정 / 18위 럭키 / 19위 앤 / 20위 효선 / 21위 이주현 / 22위 신지훈 / 23위 해인 / 24위 이보림 / 25위 나리 / 26위 혜연 / 27위 킴 / 28위 희진 / 29위 세리 / 30위 비바 / 31위 유민 / 32위 예나


* 이건 비밀인데요, 단아가 16위나 껑충 올랐는데 단순히 투표로만 올랐을수도 있는데 다음주 1위를 해서 베네핏이 적용되서 그런거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되네요. (쉿 하고 다음주에 방송보고 우리끼리만 맞나 지켜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