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컴백

유빈 컴백 #TUSM 레트로에 쐐기 박다 (feat. TMI)

MASHIHO 2018. 11. 27. 20:03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 '원더걸스' 출신 '유빈'이 솔로로 컴백을 하였습니다. 이번 신곡 'Thank U Soooo Much'는 지난 곡 '숙녀'와 마찬가지로 레트로 풍의 곡입니다. 유빈의 솔로 데뷔곡인 숙녀는 1970~80년대 유행하던 '시티팝' 장르로, 레트로 음악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곡이었습니다. 원더걸스 멤버로 활동하던 당시 유빈은 래퍼 포지션을 가지고 있었기에, 보컬로 솔로 데뷔를 한다는 것은 정말 신선했었습니다. 반응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지만, 유빈이 보컬리스트의 가능성을 보여준 앨범이라는 점으로도 충분한 성과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 유빈이 다시 한 번 보컬로 솔로 컴백을 하였는데요, 이번 곡 역시 레트로 사운드가 입혀진 곡이었습니다. 장르 역시 '퓨처 레트로'인데요, 인위적인 복고 느낌이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 노래가 입체감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신곡은 지난 곡보다 유빈의 발전된 보컬을 들을 수 있는데요, 아마 계속해서 도전한다면 래퍼로서의 이미지보다는 보컬로서의 이미지 변신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워낙 유니크한 보이스를 가지고 있던 유빈이었기 때문에, 매니아 층을 저격하기에는 손색없는 보컬로 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곡은 유빈이 직접 작사에 참여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수와 곡과의 케미가 찰떡인 것 같습니다. 가사를 조금 엿보면 TMI가 등장하는데요, 상당히 시대적인 유행어를 가미한 센스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유빈의 이번 활동도 성공적인 활동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