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방송

더유닛 23, 24회 리뷰 유닛G 신곡 미션 결과

MASHIHO 2018. 1. 21. 03:02

오늘은 KBS2에서 방영하는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 23, 24회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공개된 유닛G의 신곡 미션 결과까지 함께 할게요.



가장 먼저 유닛 노랑의 '체리 온 탑'입니다.  '체리 온 탑'팀은 섹시를 강조하기 위해 무대 연습 기간 내에도 12cm에 달하는 하이힐을 신고 연습을 하였는데요, 그 과정속에서 몇몇 부상이 속출할뻔한 아찔한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했느지 아쉽게 1위는 하지 못했지만 팀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UNIT 노랑의 개인순위는 1위 의진, 2위 세미, 3위 이보림, 4위 해인, 5위 유민, 6위 예나 순입니다. 온라인투표결과와 거의 비슷하게 나왔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대에서 의진과 해인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여러분 본방사수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영상드릴테니 꼭 보시길 바랄게요. (각 유닛 소개할 때마다 아래에 영상 띄워드릴테니 걱정마시구, 포스팅 이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오늘 아쉽게 최하위 5위를 한 유닛 주황의 'Poco a poco'입니다. 유독 귀여움이 뿜뿜하는 무대였는데요, 거의 나이 서른에 육박하는 윤조와 혜연, 그리고 진짜 서른인 양지원이 막내 솜이와 럭키에게 파트를 뺐기는 등의 모습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투표결과는 의외로 컨셉트가 맞지 않아서 어쩌냐고 가장 많이 고민을 했던 맏언니 '양지원'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솜이, 3위 윤조, 4위 럭키, 5위 차희, 6위 혜연 순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멤버는 솜이 한명뿐이었습니다.




다음은 세번째로 경연을 선보였던 유닛 빨강의 'COSMOS'입니다. 코스모스의 작사가는 노래를 살짝 '병맛'으로 만들었다고 했으며, 이들을 트레이닝하는 김화영 안무가는 좀더 코믹스럽게 할 필요가 있겠다는 평도 했습니다. 유닛 빨강의 멤버들은 꽃을 이용한 안무를 하며 발랄하고 귀엽게 소녀스러운 느낌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퍼포먼스를 이어나갔습니다. 제 생각에는 가장 괜찮은 무대이지 않았나 했는데 아쉽게 4위를 차지했었습니다. 특히 오늘은 HUB '효선'이 기존에 고수하던 숏커트 머리에서 붙임머리를 이용해 이미지변신까지 했었는데 말이죠. 이 팀의 개인순위는 1위 예빈, 2위 희진, 3위 단아, 4위 여은, 5위 효선, 6위 킴, 7위 비바 순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띄는 멤버는 예빈과 희진이 있었습니다.






4번째로 경연에 참가한 팀은 유닛 초록으로 '달콤해'를 선보였습니다. 섹시한 퍼포먼스가 포인트로 한 곡이었는데, 춤 연습에 부진한 탓에 안무가 선생님께 크게 혼나 3일내에 5개의 곡 모두를 안무숙지해오라는 무시무시한 엄벌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를 극복하고 무사히 무대를 마쳤습니다. 개인 순위는 1위로 라붐의 지엔(ZN), 2위 앤, 3위 유나킴, 4위 우희, 5위 이수지, 6위 나리 순이었습니다. 지엔은 특히 1위를 처음해 감격을 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바로 위에 사진만봐도 지엔에게서만 아우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역시 지엔이 특히나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유닛 하양이 경연을 마무리했는데요, 가장 늦게 매칭이 된 팀과 곡이라서 앞서 걱정은 되긴 했지만 무대에서 그 걱정은 별거 아닌 걱정이었다는게 증명되었습니다. 배수정 프로듀서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만족스러운 무대를 꾸몄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부각된 것은 보컬면이었는데요, 아무래도 보컬에 능한 유정, 앤씨아 그리고 신지훈이 있어서 시너지가 대단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결과 팀 순위 1위로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됬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아래에 무대영상과 함께 영상올려드리도록 할게요.) 팀내 개인순위는 1위 앤씨아, 2위 신지훈, 3위 지원, 4위 유정, 5위 이현주, 6위 이주현, 7위 세리 순이었습니다. 앤씨아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지훈, 지원, 유정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분을 위해 특별한 영상 하나 더 가져왔는데요, 바로 2위를 차지한 '체리 온 탑'의 뮤직비디오도 가져왔으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잘 보셨는지 모르겠는데요, 아쉽게도 오늘 투표결과는 공개를 하지 않았더라구요, 이유는 다음주에 있을 순위발표식의 긴장감을 위해서 일까요? 다음주가 바로 파이널미션 바로 전주이신 것은 다들 알고 계시는거죠? 끝으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제가 오늘 경연 무대만을 보고 눈에 띄었던 멤버들을 정리해봤는데요, 딱 9명이더라구요, 재미로 한번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의진, 해인, 솜이, 예빈, 희진, 지엔, 신지훈, 지원, 유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