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이그룹 초동 4대장 모아보기 (레전드그룹 워너원보다 앨범 많이 판 보이그룹 4팀)

WIKI/모음

by MASHIHO 2019. 9. 25. 19:3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K-POP 보이그룹 초동 4대장 모아보기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초동이라는게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살짝 설명드리면, 앨범 발매 후 1주일 간의 판매량을 의미합니다. 즉, 앨범의 초기 반응을 본다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초동은 해당 그룹의 팬덤이 어느정도 형성되어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궁금해지는 건 어떤 그룹이 초동이 높으냐이실텐데요, 초동이 높은 보이그룹 4팀을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방탄소년단

 

앞서 초동이란 팬덤이 어느정도 형성되어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역시나 방탄소년단이 여기에 있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에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으로 당시 역대 1위에 빛나는 100만장의 기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놀라기는 이릅니다. 올해 4월에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으로 무려 2,130,4**장의 기록을 세우며 자신들의 기록을 2배나 뛰어넘으면서 절대 깨지지 않을 기록을 세우고 말았습니다. 아마 이 기록은 오랫동안 1위자리를 지키지 않을까 합니다.

 

엑소

 

SM의 대표 보이그룹 엑소가 2위를 차지했는데요, 엑소는 동방신기가 첫 초동 10만 장의 기록을 깬 2008년 이후 두번째로 10만 장의 기록을 깬 그룹입니다. 현재는 20위의 기록이 34만이지만, 당시에는 10만장의 기록도 어마어마했다고 하네요. 엑소는 작년 11월에 발매한 앨범 DON`T MESS UP MY TEMPO로 789,6**장의 기록으로 전체 4위(1~3위 모두 방탄소년단의 앨범)에 빛나고 있습니다.

 

 

 

 

세븐틴

 

인기 보이그룹들 중 가장 많은 멤버수로 활동하고 있는 세븐틴은 전체 6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발매한 앨범 An Ode가 그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그 수치는 무려 700,8**장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국민 70명당 1명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이니 그 대단함을 실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사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요, 일부 사람들이 포토카드, 일명 포카를 수집하기 위해 몇 십장씩 사는 경우가 꽤 많기 때문입니다.)

 

X1

 

얼마전 데뷔한 신인 보이그룹 X1이 보이그룹 초동 4대장 안에 들었는데요, 데뷔 앨범인 비상 : QUANTUM LEAP가 524,0**장의 기록을 세우며 당당히 8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는 선배그룹인 워너원을 뛰어넘는 수치인데요, 모든 보이그룹을 통틀어서 데뷔 앨범으로는 1위 기록이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