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 X 101 더 잔인해진 그룹 X 평가 팀 나누는 방법

PROGRAM/프로듀스 X 101

by MASHIHO 2019. 5. 16. 15:12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프로듀스 X 101 3회가 방송되는데요, 예고편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3회에서는 그룹 X 평가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지난 시즌들에서는 그룹 배틀 평가라고 불렸었는데요, 이번 시즌이 시즌인 만큼 배틀 대신 X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룹 X 평가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름만 바뀐건 아니었습니다. 지난 번에 1차 경연 스포 내용에서 알려드린 것 처럼 이전 시즌들과 같이 두 팀이 같은 곡으로 대결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 시즌에서는 두 팀이 같은 가수의 서로 다른 두 곡으로 대결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팀을 나누는 방법은 또 어떻게 바뀌었을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지난 시즌들에서는 추첨으로 뽑힌 연습생들이나 A반 연습생들이 5~7명씩 다른 연습생들을 호명하여 팀을 이른 후 각 팀별 대표들이 달리기 시합을 하여 그 중 반절만이 1차 경연에서 퍼포먼스 할 곡을 선택하고 상대 팀을 지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르다고 합니다.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커뮤니티에 일명 궁예글을 남겼는데요, 그 내용은 바로 어떠한 방식으로 뽑힌 연습생들이 자신을 제외하고 11~13명씩 다른 연습생들을 호명하여 조를 이른 후 1차 경연에서 퍼포먼스 할 가수를 선택하고 그 안에서 두개 팀으로 다시 나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한 것은 위 이미지와 같이 예고편에서 손동표가 김민규, 구정모, 김요한을 선택하였지만 스포된 1차 경연에서는 그들이 모두 같은 팀을 이루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오히려 1차경연 스포에 따르면 구정모, 김민규가 한 팀, 김요한, 손동표가 한 팀을 이루어서 2개 팀으로 나뉘어 있었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설명을 듣고 보니 궁예글이 사실 같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1개 조 안에서 2개 팀으로 나뉘는 것은 이제 알겠으나 어떠한 것을 기준으로 나뉘었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1개 조 안에서 2개 팀으로 나눈다는 것 자체가 연습생들한테는 너무 잔인한 방식이었던 것 같은데요, 과연 또 어떠한 것을 기준으로 2개 팀으로 나누었을지도 무척이나 궁금해 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2019/05/12 - 프로듀스 X 101 1차경연 스포일러 그룹배틀평가곡 & 연습생 명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