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동주 VS 르세라핌 동시발매 승자는? (신인 솔로 가수 VS 4세대 대세 걸그룹)
안녕하세요, 아이돌채널입니다. 최근 4세대 걸그룹들이 컴백을 연이어 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하이브의 레이블이자 쏘스뮤직 소속인 4세대 대세 걸그룹 르세라핌도 컴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르세라핌과 동일한 날짜에 데뷔를 하면서 당당히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신인 솔로 가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퀸동주(본명 한동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퀸동주가 누구인지, 그리고 동시발매한 퀸동주와 르세라핌 중 승자는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먼저 퀸동주에 대해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퀸동주는 2001년 생으로 대한민국과 필리핀 복수국적을 가진 틱톡커이자 유튜버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수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정식 음원을 발매하면서 가수로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면서 그의 팬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동시발매한 퀸동주와 르세라핌 중 승자가 누구인지 보겠습니다.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르세라핌의 당연한 승리입니다. 르세라핌의 이번 신곡 UNFORGIVEN의 초동 판매량이 119만장을 돌파하면서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2위를 달성하였는데요, 그에 비해 퀸동주의 신곡인 넌 날 못이겨는 멜론 탑100 차트인에도 실패하면서 신인 솔로 가수의 한계를 절실하게 보여줬습니다. 가요계는 정말 냉정한 것 같습니다.
사실 퀸동주는 이번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Hello Queen, 꿈치, CANDY POP, 도시남자, 러브머신건 등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음악적으로 많이 아쉽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곡 넌 날 못이겨는 수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훗날에는 르세라핌과도 겨룰 수 있는 위치까지 오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