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수상자 알아보기 (올해의 신인상부터 올해의 가수상까지 총정리)

NEWS/시상식/축제

by MASHIHO 2018. 2. 15. 01:1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바로 몇시간전 '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진행되었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공정한 가요 시상식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시상식은 가온차트에서 제공하는 정확한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개해 시상을 진행하는데요, 작년 한해동안 가요계를 빛낸 아티스트 그리고 그들의 곡과 앨범 또 프로듀싱을 해주는 분들까지해서 가요계에 영향력있던 영역을 총망라해서 시상을하는 그런 큰 행사입니다. 올해 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는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가수상, 월드 루키상, 월드 한류스타상 등 크게 총 16가지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는데요, Mnet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일본과 중국에서도 동시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인들이 시청 가능한 V LIVE에서도 진행했습니다. 그럼 바로 어떤 어떤 시상이 있었는지 그리고 각 부문 수상자는 누가 차지했는지 보러가도록 하실게요.





가장 먼저 소개드릴 수상자는 바로 올해의 음반제작상인데요, 올해의 음반제작상은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에 돌아갔습니다.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솔로 가수 아이유와 걸그룹 피에스타 그리고 프로젝트 JBJ가 소속된 국내에서 알아주는 소속사입니다. 수상소감은 아이유가 하였는데요, 인상 깊었던게 자신은 그냥 이지은일뿐 함께 일한 분들과 함께 만들어진게 아이유라며 수상소감을 발표했습니다. 이건 정말 명언인 것 같아요. 다음으로 소개드릴 수상자는 가수 강태우와 기타리스트 이승엽입니다. 이 둘은 실연자상을 수상하였는데요, 코러스 부문에는 가수 강태우연주 부문에는 이승엽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가수 강태우는 어반자카파와 비투비 등과 작업을 해왔으며, 이승엽은 악동뮤지션과 볼빨간사춘기등 음반 연주에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올해의 신인상을 소개해드릴게요. 올해의 신인상은 두개 부문으로 나뉘었는데요, 하나는 디지털 음원부문으로 우원재가 수상하였습니다. 스케쥴이 있는 우원재가 시상식에 불참해 우원재를 대신해 관계자가 대신 소감발표를 하였구요, 다른 하나는 오프라인 앨범 부문으로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소감은 역시 워너블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며 박지훈이 대표로 '이상을 저장'이라며 귀여운 소감을 발표하였습니다.


다음 수상자는 블랙핑크인데요, 블랙핑크는 지난해 신인상에 이어 2018년에는 월드 루키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아쉽게 스케줄상 함께하지 못한 블랙핑크는 영상편지로 수상소감을 전했네요. 그리고 현재 새 앨범이 작업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바로 이어서 올해의 해외 음원상을 소개해드리면 'Ed Sheeran'이 차지했습니다. 애드 시런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출신의 가수인데요, 특히 올해는 내한공연을 진행했었답니다.





다음은 올해의 가수상 오프라인 앨범 부문 수상자를 말씀드릴텐데요, 이 시상은 1분기부터 4분기까지 4팀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분기방탄소년단, 2분기세븐틴, 3분기는 다시 방탄소년단, 4분기워너원이 차지했습니다. 안타깝게 1분기와 3분기에 수상할 방탄소년단은 불참하였으며 세븐틴과 워너원은 소감을 발표하였습니다. '울고싶지않아'로 2분기에 큰 성과를 낸 세븐틴은 자체제작돌의 명예를 안고 빼어난 보컬실력과 함께 직접 짠 안무를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다음 시상부문은 올해의 발견 부문인데요, 각 장르별 최고 아티스트들에게 주는 상으로 인디 부문에서는 멜로망스가 수상하여 공연 무대를 가졌으며, R&B 부문에서는 헤이즈, 힙합 부문에서는 창모, 발라드 부문에서는 황치열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바로 이어서 올해의 스타일상LIA KIM, 최경원, 김예진 이 3명이 수상하였습니다. 이들 중 'LIA KIM'은 트와이스의 TT, 선미의 가시나의 안무를 창작한 안무가입니다.





다음은 팬투표 인기상 부문인데요, 이 부문은 온라인 투표로 선정된 상으로 여자 부문과 남자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여자 부문태연이 수상하였으며, 남자 부문워너원이 수상하였습니다. (워너원은 벌써 몇관왕인지 모르겠네요. 정말 대세 입증 제대로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K-POP 공헌상인데요, 윤종신이 수상하였으며 올해의 퍼퓰러 싱어상 역시 윤종신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월드 한류스타상인데요, 월드 한류스타상은 JYP 소속 아티스트인 '갓세븐'이 수상했습니다. 이어서 올해의 핫퍼포먼스상으로는 또 다시 '갓세븐'과 '뉴이스트W'가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네요. 뉴이스트W는 지난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했네요.





올해의 롱런음원상아이유가 차지했는데요, 밤편지라는 곡이 나온지가 반년이상이 됬는데 아직도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물러 있는 것을 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이네요. 올해의 작가상 역시 '아이유'가 수상했습니다. 아이유는 팔레트라는 곡을 작곡 작사하였는데요, 오랜만의 컴백을 무색하게 할 정도의 인기를 끌었었죠. 이제 마지막으로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은 1월부터 12월까지 각 월별 최고 인기 곡에 시상을 진행하는데요, 그 영광의 수상자들 보실게요.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부문 1월 악동뮤지션 - 오랜날 오랜밤, 2월 트와이스 - Knock Knock, 3월 아이유 - 밤편지, 4월 아이유 - 팔레트, 5월 싸이 - I luv it, 6월 지드래곤 - 무제, 7월 엑소 - Ko Ko Bop, 8월 선미 - 가시나, 9월 젝스키스 - 특별해, 10월 에픽하이 - 연애소설, 11월 워너원 - Beautiful, 12월 트와이스 - Heart Shaker 가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2018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모든 부문 수상자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응원하시는 아이돌들이 모두 수상을 했길 바라며, 저는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