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그룹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 순위 (소녀시대부터 모모랜드까지)

NEWS/1위

by MASHIHO 2018. 8. 17. 05:5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어제는 보이그룹을 알려드렸다면 오늘은 걸그룹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걸그룹이 있으며, 또한 보너스로 준비한 케이블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에도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걸그룹이 있습니다. 과연 그 걸그룹들은 어떤 걸그룹인지 소녀시대부터 모모랜드까지 '걸그룹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 한번 같이 알아보시도록 할게요. 그 전에 이 포스팅은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하나는 짧게 보시라고 영상버전을 준비했으며, 다른 하나는 짧은 코멘트들과 함께 보실 수 있는 사진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것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입니다.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진 버전]



1위는 '블랙핑크'로 14일만에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했네요. 블랙핑크는 신곡을 발표한다면 음악방송의 트로피는 무조건 가져가는 걸그룹으로 유명한데요, 그 유명세는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미치고 있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최상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보이그룹 1위에 이어 걸그룹 1위 역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차지하게 됬네요. 2위는 '미쓰에이'로 22일 걸렸으며, 3위는 '2NE1'으로 28일 걸렸으며, 4위는 '샤크라'로 65일 걸렸습니다.



5위는 여성 듀오 '다비치'로 66일 걸렸으며, 6위는 실력파 걸그룹 '씨야'로 79일 걸렸습니다. 7위는 '큐브엔터테인먼트' 걸그룹인 '포미닛'으로 101일이 걸렸네요. 어제 소개드렸던 'JBJ'와 동일한 기간이네요. 현재 포미닛은 해체된 상태로 큐브엔터테인먼트에는 멤버 '현아'만 잔류해 있습니다. 8위는 '프로듀스101'을 통해 배출된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106일이 걸렸네요. 사실 이기록은 아이오아이 완전체가 아닌 유닛이 'Whatta Man'이라는 곡으로 세운 기록입니다.





9위는 '소녀시대'로 112일이 걸렸습니다. 10위는 '티아라'로 155일이 걸렸습니다. 티아라는 데뷔초부터 시작해 복고풍 댄스곡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걸그룹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명 왕따 논란으로 인해 그 명성은 곤두박질쳤는데요, 그 결과 한동안 음악방송에서 티아라가 1위를 하는 것을 볼 수가 없었지만 해당 논란의 오해가 풀리고 티아라의 마지막 곡인 '내 이름은'이라는 곡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며 5년만에 값진 트로피를 얻었습니다. 11위는 '씨스타'로 196일이 걸렸습니다. 썸머퀸으로 통했던 걸그룹 씨스타는 지난해 해체를 하였는데요, 멤버 '효린'은 꾸준한 음악활동을 하면서 씨스타의 혈통을 이어 최근 'BAE'와 같은 여름곡을 내고 있습니다. 12위는 '트와이스'로 197일이 걸렸습니다. 트와이스는 데뷔 1주만에 1위 후보에 오르면서 대박 신인임을 예감을 하였는데요, 다른 걸그룹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간 늦어진 감이 있었지만, 현재는 내는 족족 1위 트로피를 놓치지 않고 있죠.



13위는 '레드벨벳'으로 238일, 14위는 '원더걸스'로 260일, 15위는 '디바'로 311일, 16위는 '애프터스쿨'로 337일이 걸렸습니다. 애프터스쿨은 현재 단 4명의 멤버만이 잔류해 있는데요, 그 중에 중도 합류한 멤버 '가은'은 현재 '프로듀스48'에 출연하여 재데뷔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17위는 칼군무의 정석 '여자친구'로 385일 걸렸습니다. 18위는 중독성 갑 '크레용팝'으로 407일 걸렸습니다. 19위 역시 중독성 갑 '모모랜드'로 471일 걸렸습니다. 사실 모모랜드는 '뿜뿜'이라는 곡으로 활동을 마쳤지만, 곡이 역주행에 성공을 하면서 거의 강제로 음악방송 무대에 오르게 됐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있지 않아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는 큰 명예를 얻게 되었죠. 한동안 음반 사재기 논란에 휩싸였었던 모모랜드는 그 오해를 풀고 리스너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모모랜드는 '뿜뿜'이라는 곡으로 1위를 하고 그들의 아이덴티티로 삼아 최근에는 'BAAM'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하였습니다. 20위는 '시크릿'으로 477일 걸렸습니다.





21위는 'AOA'로 549일 걸렸습니다. 22위는 '에프엑스'로 601일 걸렸습니다. 23위는 '마마무'로 625일 걸렸습니다. 데뷔 당시 기존의 걸그룹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실력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 누구보다 빠르게 팬덤을 쌓게 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 625일째 되는 날 1위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네요. 24위는 '브라운아이드걸스'로 654일 걸렸습니다.



25위는 '카라'로 710일 걸렸습니다. 카라는 한류 신드롬을 일으켰던 걸그룹이었는데요, 현재는 해체가 된 상태입니다. 지금도 카라의 노래를 들으면 질리지가 않는 게 그들의 곡은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26위는 '에이핑크'로 820일 걸렸습니다. 27위는 '라붐'으로 975일 걸렸습니다. 라붐은 최근 신곡 '체온'으로 컴백해 많은 리스너들에게 곡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8위는 'EXID'로 1,058일 걸렸습니다.



29위는 '걸스데이'로 1,094일 걸렸습니다. 사실 걸스데이는 초반 귀여운 컨셉트로 이어갔지만,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기대해'라는 섹시 컨셉트의 곡으로 일명 '멜빵춤'을 유행시키며 대세 반열에 오르게 되었고, 이후 '여자 대통령', 'Something'등으로 인기를 초절정에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멤버 '혜리'가 예능과 드라마 등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기도 하였죠. 이상 29팀의 순위를 공개해드렸습니다. 이어서 BONUS 순위를 공개합니다. BONUS 순위는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지 못했지만,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한 걸그룹들의 '케이블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 입니다.



'(여자)아이들'이 데뷔 21일만에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하였습니다. 어제 방송되었던 '해피투게더'에서 멤버 '우기'가 나와 해당 일화를 말하기도 하였는데요, 걸그룹중에서는 블랙핑크에 이어 역대 2위라고 소개가 되었었습니다. 사실 요새 케이블 음악방송이 많아지면서 1위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좋아졌기 때문에, 형평성을 생각해 많은 사람들이 지상파 음악방송을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타이틀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곡 '한'으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노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러블리즈'가 917일, '오마이걸'이 1,009일만에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네요. 그리고 가장 최근 '다이아'가 1,066일만에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BONUS 순위에 오르게 되었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